구구데이 뜻? 농림부 닭고기 소비 촉진 위한 날, 치킨 칼로리는?

국내,외 여행/문화 행사

9월 9일을 맞이한 가운데 구구데이 뜻이 뭐지? 구구데이 뜻이 화제입니다.


구구데이 (9.9Day) 는 9월 9일 입니다. 2003년 농림부가 닭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인데 흩어져 있는 닭을 모으려고 하거나 닭모이를 줄 때 구~구~ 구~구~ 이렇게 소리를 내어 부르면 닭들이 한군데로 모이는데  이런 풍습에 착안한 것이 구구데이 입니다.

요즘 키친집 많습니다. 몇 발자국만 가면 치킨집이 있는데 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파닭 치킨, 마늘치킨, 고추치킨 종류도 가지가지 맛도 가지가지 입맛에 따라 골라먹는 시대지요.

이렇게 다양한 치킨이 개발되기 전에는 생닭을 기름에 튀기거나 쇠꼬쟁이에 끼워서 전기구이를 했는데  아이들이 말하는 할아버지 후라이드 치킨이 국내에 들어오면서 치킨의 새로운 맛을 보게 되고 그 때부터 프라이드 치킨이 퍼지기 시작했는데요.


소비자들이 기름에 튀긴 프라이드 치킨에 식상해 하자 양념치킨이 나오면서 치킨 프렌차이즈 업체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느라 새로운 맛을 내 놓기에 바쁘고 다닥다닥 붙어 있을 정도로 많이 생긴 치킨 가계들의 생존경쟁은 치열합니다.

외국계 치킨업체가 우리나라에 들어와도 망해서 나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 치킨 사업은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경험이 없어도 쉽게 창업을 할 수 있어 너도나도 창업하는 것이 치킨가계 그러니 몇 걸음만 가며 치킨집~ 치킨집~문을 닫는 곳도 많습니다. 

친구나 지인을 만나면 부담없이 들어가는 곳이 치킨집인데 잘 튀겨져 바삭한 치킨에 시원한 맥주 한 잔  이러다 보니 치맥이 유행~유행~ 치맥이 중국 젊은이들을 사로잡아 버렸습니다.

나 다이어트 해~ 치킨먹으면 살쪄~ 않~먹을래~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가 얼만 줄 알어~ 1일 분에 269 칼로리란 말야~하면서도 치킨집에 들어가면 치킨 맛나게 먹고 몇 일 굼자~ㅎㅎㅎ 이렇게 되고 맙니다.

9월 9일은 닭고기를 소비하는 구구데이 입니다.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맛난 닭요리 먹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