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증거부족 무혐의 처분 "혜경궁 김씨" 계정 주인 기소중지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지난 11일 오후  검찰은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 씨는 "혜경궁 김씨" 계정 주인으로 증거가 부족해 무혐의 처리를 했고 논란의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을 기소중지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은 이재명 부인 김혜경이다, 김혜경이 혜경궁 김씨 계정 주인이 아니다. 갑론 을박으로 우리 사회는 혼란스럽고 논란도 많았는데요.

혜경궁 김씨 트위터에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가 특혜취업을 했다는 글로 논란이 되었고 시민 3천여명과 이정렬 변호사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주인을 명예훼손으로 고발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트위터 미국 본사에 "혜경궁 김씨"계정 주인 정보를 요청했지만 트위터 본사는 개인정보를 유출할 수 없다며 거절했고 경찰은 국내에서 증거를 수집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경찰은 혜경궁 김씨 계정 아이디를 가지고 국내 포털 다음 카카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등을 조사해 증거를 수집해 김혜경 씨를 소환 조사를 했습니다.

경찰은 혜경궁 김씨 트위터에 이재명 지사 대학 졸업사진이 업로드 되었고 비슷한 시간대에 김혜경 씨 카카오 스토리에 올려진 점, 이재명 지사의 SNS에 올려진 점을 들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은 김혜경 씨라고 단정했구요.

경찰은 다음과 네이버 등에서 혜경궁 김씨 아이디와 같은 아이디로 접속된 점과 이재명 지사의 집에서 접속한 사실 등을 들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은 김혜경 씨라고 했고 2차례 소환해 조사를 마치고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하며 기소시킬 수 있는 스모킹 건이 있다고 했습니다.

경찰이 검찰에 김혜경 씨를 기소의견으로 송치하자 이재명 지사는 이미 과녁을 정해 놓고 화살을 쏘는 수사라며 경찰 수사를 비난하며 자신의 부인은 "혜경궁 김씨" 계정 주인이 아니라고 하며 문준용 씨 특혜취업을 언급해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왜 또? 왜 또? 문준용 씨를 들먹이냐"라며 이재명 지사에 대해 불만이 터트리며 탈당을 시키자는 목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혜경궁 김씨에 대한 스모킹 건이 무엇 이였을까요, 이정렬 변호사가 JTBC 손석희 앵커의 뉴스룸에 출연해 JTBC 프로그램 "평발"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JTBC는 손석희 앵커의 브리핑 병역면제 문제를 다룬 "평발" 기사를 SNS에 올렸는데 1분 뒤 "혜경궁 김씨" 트위터에 리트윗 되었고 1분 뒤 김혜경 씨 카카오 스토리 계정에 올려진 점, 특히 군대에 입대한 아들이 "평발"로 고생하고 있는 점을 들며 부모로서 마음과 "오늘은 손석희 앵커의 브리핑이 마음에 와 닿는다.는 글을 올린 점을 들어 "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 주인은 김혜경 씨라고 했습니다.

검찰은 김혜경 씨가 사용했던 헨드폰을 찾으려 이재명 지사의 집과 집무실을 압수 수색했지만 헨드폰을 찾는데 실패하였고 때 늦은 압수 수색이라며 비웃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김혜경 씨가 버렸다는 헨드폰 어디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정렬 변호사가 김혜경 씨가 사용하던 번호 XX44로 전화를 했더니 상대가 받아 여보세요,를 몇번을 했지만 응답하지 않고 있다 약 8초 후 전화를 끊었다는 것입니다.

검찰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에 많은 사람들이 글을 올린 것 같고 김혜경 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을 개인적으로 사용했다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무혐의 처분했고 "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 주인을 기소중지 했다고 밝혔는데 "혜경궁 김씨" 계정 주인을 찾는데 수사를 계속하겠다는 것인가요?^^

경찰은 검찰이 김혜경 씨를 무혐의 처분하자 "혜경궁 김씨"가 웃을 일이다.라고 했는데 여론도 "소가 웃을 일이다"라고 합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문준용 씨에게 협박이 통했다" 라며 김혜경 씨 무혐의 처분을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말도 많고 논란도 많았던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이 김혜경 씨라고 결론짓는데 증거가 부족하다며 김혜경 씨를 무혐의 처분한 검찰에 대해 여론은 싸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