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성분과 효능을 알아 봅시다.

건강한 생활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인 토마토는 영양이 많은 것에 비해 당분과 칼로리가 낮은데요.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수분이 많아 먹으면 포만감이 커 여성분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식품이죠.

 

토마토, 방울토마토, 대추토마토, 는 하우스 재배로 봄, 여름, 가을, 겨울철, 일년내내 먹을 수 있는 토마토이지만 7~8 월의 제철 야채입니다.

 

남녀 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알카리성 식품으로 세계 10대 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야채여서 누구나 좋아하는 식품입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과 항암기능을 하는 비타민, C, E, 많아 암을 예방하는데 특히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이며 토마토는 혈압을 낮추는 비타민C와 루틴이 풍부해 아침에 한두개 나 쥬스로 만들어 마시며 동맥경화, 심근경색,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토마토는 미네랄이 풍부해 몸속의 수분을 조절해 장기 기능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좋게하며 섬유소가 대장운동을 도와주어 배변활동에 좋은 토마토입니다.

남성이나 여성의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는 미용성분인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리코펜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추는 예방과 모발세포에 윤기를 주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토마토는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야채로 아침에 생으로 섭취하거나 쥬스로 만들어 드시면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지켜 행복한 삶을 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