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라이즈 온라인 다단계 경찰 수사 피해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투데이 이슈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1월 온라인 다단계 "라이즈"를 정상적인 다단계 업체라고 볼수 없는 상태에서 온라인 다단계 영업을 하고 있어 불법 업체일 가능성이 높아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라이즈"온라인 다단계 영업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인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선라이즈"온라인 다단계'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선시티" 2차 도메인에 참여하는 점주들에게 일정 금액을 받고 도메인을 분양하는 방법입니다.

 

"선시티" 2차 도메인를 돈을 주고 분양 받으면 쇼핑몰에서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하는 것이 정상적인 영업입니다.

 

하지만 "선시티" 이러한 영업을 하지않고 일반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영업으로 하위 그룹의 신규 투자자를 여들여 수익 배분는 영업 방식을 확장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면서 "선라이즈 온라인 다단계" 영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단계 피라미드 방식에 속아서 들어갔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까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단계 방판 판매자 등급이 3단계 이상이면 방판 다단계 영업 등록을 하여야 하는데도 "선라이즈 온라인 다단계"는 10단계까지 등급이 매겨지지만 등록을 하지 않고 있으며 투자 단위가 가장큰 330만원 짜리 계정에 투자하면 상위 등급에 51%의 수수료를 주는 형태라고 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돈을 벌 수 있다는 유혹에 투자했다가 생각이 바뀌어 돈을 환불해 달라고 하지만 돌려받지 못하거나 늦게 돌려 받는데 투자 취소를 하면 환불을 해주는 것이 정산적이지만 하위 단계가 들어오지 않게 되면 늦게 환불해줍니다.

 

"선라이즈 온라인 다단계" 방식의 2차 도메인에 투자하여 분양을 받고 판매 수익을 분배하는 형식은 나름데로 괜잖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투자를 하면 상위 등급에 수수료를 주는 방식이면 피해를 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다단게 피라미드 판매영업 아시는 분은 아실텐데요 내가 낸돈 상위 그룹이 수수료 명복으로 떼어가고 내 하위 그룹을 끌여들여야 거기서 내가 수수료를 챙기는 방법 피라미드 방식이여서 다단계 피라미드 판매영업 큰 피해를 보게됩니다.

 

경찰에서 "선라이즈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피해자와 불법 혐의에 대해 조사하여 입건을 한다고 하고 있고 공정거래위원회'는 불법성이 있다고 의심되면 "선라이즈"에 투자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시대라 온라인 다단계 피라미드 판매 영업이 활게를 치고 있는 거 아시는지 모르지만 피라미드 다단계에 걸려들면 큰 피해는 물론이고 가정의 행복이 깨진다는 겁니다. 온라인 다단계 피라미드 영업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