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 효능 단백질 비타민B군 엽산 식이섬유 풍부한 천연식품

건강한 생활

요즘은 누구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 좋은 식품을 찾기 마련인데 요즘 인기 식품으로 렌틸콩에 대한 관심이 많지요.

 

렌틸콩은 인도의 주식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중동 등 서방에서 건강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렌틸콩의 모양은 안경렌즈 처럼 한쪽이 볼록하게 생긴 편두이고 우리 나라 콩보다는 작지만 영양이 풍부하다고 하는데 단백질, 비타민B, 엽산, 식이섬유가 많고 심장병, 암, 노화예방 ,다이어트에 좋다고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 식품이 되고 있습니다.

<렌틸콩>

 

렌틸콩이 가지고 있는 성분을 보면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 "엽산은 완두콩의 5배" 이고 단백질은 우리나라 콩보다 작지만 거의 같습니다.

 

또 렌틸콩은 단백질 함량이 25% 정도인데 지방 함량은 2% 정도의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당뇨병이나 고지혈증,성인병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고 체력을 키우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당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렌틸콩을 약 5~6개월 섭취하면 혈당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올 정도라고 하니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실패를 한 여성분들도 렌틸콩을 섭취해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 렌틸콩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랜시간 지속되어 식사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 나이드신 분들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체력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겠고 혈압이나 성인병 예방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을 섭취하는 방법은 밥을 할 때 섞어서 하면 좋고 렌틸콩을 삶아서 믹서기에 갈아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두유 처럼 마셔도 되구요. 삶아서 올리브유와 식초를 넣어 볶아 먹으면 쫀득쫀득한게 맛있습니다.

 

또 렌틸콩으로 떡을 해 먹어도 되며 렌틸콩을 삶아서 싱싱한 야채와 함께 샐러드 처럼 먹어도 좋고 스프를 해서 드셔도 좋은데 식성에 따라 맛있게 해드실 수 있겠지요.

<국내 완두콩>

 

인도에서 들어온 렌틸콩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도 콩 종류가 많은데 콩은 밭의 쇠고기라 하지요. 그 만큼 콩은 우리 몸에 좋고 영양도 풍부한 천연식품입니다.

 

필자는 검은콩(서리태)로 건강을 되찾은 사람 중 한 사람인데요.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도 되고 다이어트도 해보시고 성인병 예방을 위해서 육식보다는 밭의 쇠고기로 한번 바꿔보시면 아실겁니다.  콩을 섭취하시면서 내 건강엔 이거야~!! 하실 것입니다.^^


▶다른 글 더보기:미세먼지 마스크 최악의 중국발 미세먼지 이겨내는 방법.

▶다른 글 더보기:김주하 유튜버 허위사실 유포 합의없이 법대로 한다.

▶다른 글 더보기:이명박 석방 보석으로 자유의 몸 돌연사는 없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