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증상 확산 서아프리카 진원지 격리구역 설정 출입 통제

투데이 이슈/국제 뉴스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전 세계가 에볼라 바이러스'에로 인한 공포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기니, 라이베리아,시에라이온 등 에볼라 바이러스'가 창궐한 3국의 에볼라 바이러스 진원지가 격리구역으로 설정되고 출입이 통제되고 군까지 동원 되었는데요.

 

세계 각국 항공사들은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해 이들 발병국에 대한 항공편 운항을 전면 중단하였습니다.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이온, 서아프리카 3국에서 올해 들어서 1천3백여 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700명 이상이 사망을 했는데 치사율이 90%를 넘고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 에 따르면 에볼라 바이러스'가 처음 발병한 1976년 이후 가장 많은 감염자가 많고 발생 지역도 가장 넓은 지역으로 확산되었다고 하네요.

 

< 에볼라 바이러스 증상 >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초기 증상은 열, 두통, 근육통, 목감기, 말라리아, 콜레라, 장티푸스, 등 질병과 비슷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이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에볼라 바이러스 증상으로  에볼라 감염이 되었는지 다른 질병에 감염되었는지 잘 알 수가 없다고 하네요.

 

에볼라 버이러스'는 공기를 통해 감염되는 것이 아니라 체액을 통해서만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주일 간의 잠복기를 거쳐 열, 두통, 근육통, 관절통이 동반되며 체온이 급격히 오르고 이후 3~4일째 는 소장 위장의 감퇴로 식욕이 없어지고 구토와 설사가 나며 5~6일째는 혼수 상채가 올 수 잇고 8~9일째 숨지게 되는 치명적인 바이러스 입니다.

 

이와 같이 에볼라 바이러스'는 예방 백신과 치료약이 없는 감염되면 치명적으로 치사율이 높은 무서운 바이러스라고 하는데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예방>

따라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사실을 알게 되면 에볼라 감염자의 혈액, 땀, 배설물, 침, 등 체액에 접촉하지 않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한다면 감염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또한 에볼라 바이러스' 가 발생한 인접국을 방문한 사람과의 접촉은 자제하고 접촉을 삼가하는 것이 좋겠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이 에볼라 바이러스'공포에 떨며 예방을 하기 위해서 서아프리카에 거주하는 자국민을 인근 국가로 철수를 시키는등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우리 한국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3일 에볼라 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는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이온,서아프리카 3국을 여행객과 근로자 중 발열, 오한, 구토 증상이 잇는 국민은 입국을 지연하고 현지 방역조치를 최대한 따라 줄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현재 시에라이온'에 73명 기니'에 50명 라이베리아'에 47 명의 재외교포가 거주 중이라고 하는데요. 현지 방역조치애 따르고 현지 의료진의 판단으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의심되면 신고할 것을 권고했다고 합니다.

 

또한 외교부는 에볼라 바이러스 지원지 방문을 삼가하고 해당지역에 거주 중인 재외교포는 조속히 안전한 국가로 철수 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요즘 피서철로 해외로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열, 오한 등이 있으면 즉시 병원의 진단을 받아야 되겠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여야 되겠습니다.


기니, 나이베리아, 시에라이온 서아프리카 3국에서 에볼라 바이러슥'가 1976년에 발병이 되었는데 왜 세계보건기구 WHO 는 이 무서운 에볼라 바이러스 질병 예방 백신과 치료약을 개발을 하지 않고 있었는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돈 없고 가난한 국가라고 힘없는 국가라고 해서 강건너 불구경하 듯 하고 있다가 전 세계로 확산될 우려가 있으니 이제와서 백신을 개발한다 1천만 달러를 투입해 지원한다 발생 진원지를 출입통제을 하고 격리하고 있으니 정말 답답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세계적으로 다른 질병이 발생되면 예방약을 개발하고 치료약을 개발해야 하는 책임이 있으면서 서아프리카 3국에서 발생한 에볼라 바이러스'질병을  38년 동안이나 방치하고 있다가 세계인들을 에볼라 바이러스 공포에 몰아넣어도 되는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