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부모 번호도용? 입국해 피해자에게 사죄해야 한다.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마이크로닷 부모가 전화번호를 도용해 피해자들에게 전화를 했다는 것이 알려져 잠잠했던 마이크로닷 부모 이야기가 또 시작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닷 부모 신모 씨가 자신에게 당한 사기 피해자들에게 전화해 "잘못했다. 자식들을 위해 합의해 달라. "자식들은 죄가 없지 않느냐 합의해 달라.는 전화를 했는데 지역 번호가 031 또는 051 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지역번호가 031 또는 051. 042. 등으로 찍히는 것은 전화를 연결을 중계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전화는 해외에서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마이크로닷 부모는 피해자들의 폭로가 되었을 때 국내로 귀국해 조사를 받겠다고 했지만 뉴질랜드에서 잠적했고 마이크로닷과 산체스가 자택을 정리하고 잠적해 네티즌들은 마이크로닷과 부모를 비난했습니다.

이후 마이크로닷이 출국해 뉴질랜드로 간 것이 아니냐. 아니다 국내에 있다 더라. 등의 소문이 돌았는데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피해자들과 접촉해 이자를 제외한 원금만 주겠다고 했다는 피해자들의 말이 있어지만 마이크로닷은 나타나지 않았는데요.

마이크로닷 부모가 변호인을 선임해 피해자들을 만나고 다니며 피해액수를 알아서 갔다는 피해자들의 말이 나와 마닷 부모가 피해자들과 합의할 가능성에 무게를 두었는데 피해자와 합의가 잘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닷 부모가 1995년 제천에서 친인척으로부터 수 십억을 빌려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동안 뉴질랜드에서 사업 등을 해 많은 돈을 벌었을 것이고 피해자들은 피눈물 나는 생활을 했을 것입니다.

소문에 의하면 마닷 부모에게 돈을 빌려준 피해자들은 타인에게 빌리거나 대출을 받아 마닷 부모에게 빌려줬다는데 마닷 부모가 잠적해 집이 압류를 당하는 등 많은 피해를 보았고 그 피해자는 자식들에게 마닷 부모를 꼭 잡아 돈을 받아내라고 했다네요.

마닷 부모 신모 씨는 자식들인 마닷과 산체스가 국내에서 연예인 활동을 원하는 것과 자식들에게 사기꾼 자식이라는 꼬리를 떼어주고 싶다면 국내로 입국해 피해자들에게 무릎꿇어 사죄하고 빌려간 돈을 돌려준 다음 경찰의 조사를 받아 정당한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돈을 빌려가 사기꾼이 되었다면 빌려간 돈을 돌려주면 처벌은 가벼워지는데 마닷 부모는 어떤 합의를 시도하고 있을까요. 이자를 제외한 원금? 아니면 원금 일부분만? 추측하건데 피해자들이 원금의 일부만 주겠다고 하니 합의를 해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원금 일부만 받고 합의를 해준다면 이후 남은 돈을 갚지 않을 것이 우려하고 있는 것 같은데 합의한 사건에 대해서는 일사부재리에 원칙에 의해 다시 고소나 처벌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닷 부모 신모 씨 부부는 국내에 입국해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고 피해 회복을 해주는 것이 먼저이고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처벌을 받아야 하는데 처벌받을 것이 두려운 것 같네요.

마이크로닷과 산체스 부모가 저지른 죄로 죄인이 된 것이나 다름없는데 마닷과 산체스는 공인으로 사건이 잠잠해지면 복귀하는 것 보다 잠적을 멈추고 떳떳하게 나타나 피해자들과 만나 피해를 복구해 주면서 사회 책무를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할 것입니다.

▶다른 글 더보기:마이크로 닷과 부모 잠적 어리석은 짓 마닷 연예계 사실상 퇴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