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조선 조직원 크리스토퍼 안 체포, 에이드리언 홍 창 체포 못해.

투데이 이슈/우리들 투데이

미국 사법당국이 18일 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을 습격한 자유조선 임시정부 조직원 한국계 미국인 "크리스토퍼 안"를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사법당국은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크리스토퍼 안" 집을 전격적으로 급습해 체포했다고 고 합니다.


또한 자유조선 임시정부 리더로 알려진 "에이드리언 홍 창,를 체포하는데는 실패했다고 하네요.


미 당국에 체포된 크리스토퍼 안,은 미국 해병대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2017년 김한솔과 가족을 피신시키는데 참가한 조직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유조선 미 사법당국이 크리스토퍼 안, 체포에 대한 성명을 홈페이지에 냈는데 "미국 내셔널의 체포에 대한이 울 로스 키 대의 성명" PGFJ를 대신하여이 울로 스키 대사는 오늘 다음과 같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우리는 미 법무부가 북한 정권이 제기 한 형사 소송에서 파생된 미국인에 대한 영장을 발부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에 당황 스럽다. 


김정일 정권에 속한 마지막 미국 시민권자는 집으로 돌아가 고문을 당하고 생존하지 못했다. 우리는 미국 정부가 현재 목표로 삼고있는 미국 국민의 안전과 안전에 대한 어떠한 보장도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자유조선은 지난 2월 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북한 대사관을 습격해 중요 자료 (암호 해독 컴퓨터)등을 가지고 나와 미국 FBI에 넘기고 정보를 공유했지만 신뢰가 파손되었다고 했었습니다.

북한은 스페인 마드리드 주재 대사관이 자유조선이 습격해 암호 해독 컴퓨터를 가져가 주요 대사를 불러들여 새 암호 해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유조선은 미국 FBI에 많은 정보를 넘기고 공유했다고 하는데 FBI측에서 자유조선에 대한 정보를 언론에 흘려 자유조선 조직원이 위협을 받게되어 FBI의 신뢰를 믿을 수 없게 되었다고 했었고 미국 정부는 자유조선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밝혔었습니다.


그런데 미국은 사법당국을 동원 크리스토퍼 안,을 체포했고, 에이드리언 홍 창을 체포하는데 실패했다고 하는데 자유조선을 와해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자유조선 임시정부에 대한 영향력에 개입하려는 것인지... 


자유조선은 최근 큰 일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는데 큰 일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