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네이버 제치고 인터넷 브랜드가치 1위 차지해
건강한 생활/정보 BOX
|
카카오톡이 네이버를 제치고 인터넷 업종 브랜드 가치 1위를 자치한 것으로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회사 브랜드스탁은 2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를 분석한 결과 인터넷 업종 부분에서 카카오톡이 912.74점으로 인터넷 업종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고 네이버가 906.37점을 받아 2위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2004년 인너넷 1위이던 다음을 제치고 인터넷 정상에 오르며 10년 동안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1위를 지켜왔는데요. 하지만 지난해부터 인터넷시장 독과점 논란 이슈가 불거져 네이버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고 결국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급성장한 카카오톡에 1위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습니다. |
2010년 모바일 메신저로 출발한 카카오톡이 스마트폰 대중화를 타고 현재 전세계 1억3천500만명이 카카오톡에 가입해 모바일 소셜 플렛폼으로 도약을 했는데요. 카카오톡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자와 공급자 간 커뮤니케이션 욕구 충족을 시키는 서비스를 선 보일 것 이라며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를 주도하는 브랜드 역할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인터넷 업종 부분에서 페이스북이 891.00점으로 3위를 하였고 트위터가 886.78점을 받아 4위를 다음은 807.21점을 받아 5위를 모바일 브랜드 라인이 802.95점으로 6위 밴드가 802.9로 7위를 하였습니다, 브랜드스탁은 모바일 관련 브랜드 5개가 상위 10권에 진입을 하면서 앞으로 모바일 플렛폼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포털과 브랜드 순위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을 하였습니다. |
'건강한 생활 > 정보 B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10장 배포합니다. (10) | 2014.10.24 |
---|---|
해외 카드 결제 '원화 결제 수수료 폭탄' 꼼꼼히 살펴야 한다. (41) | 2014.07.10 |
공정거래위원회 블로거 대가성 글에 대한 표시변경 (0) | 2014.06.22 |
세계 최고가 기록 깬 380억원 중국 예술품 도자기 닭잔 (2) | 2014.04.09 |
대한제국 시절 제조된 '20원 금화' 1억5천만원에 낙찰 (1) | 2014.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