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팔 측근 법원에 은닉재산 340억 추가공탁 이유는?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조희팔의 측근 현 모 씨는 조희팔의 범죄 수익금 670억을 투자금 명목으로 은닉한 혐의로 구속되어 1심 재판에서 징역 12년을 선고 항소하여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희팔 측근이 현 모 씨는 지난해 320억 원을 법원에 공탁한 후 최근에 다시 340억 원을 법원에 공탁했다고 합니다.

 

현 모 씨는 조희팔의 범죄 수익금 760억 원을 고철 무역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받아 은닉하고 그 중 96억 원을 횡령한 혐의 구속 되고 조희팔의 범죄에 가담한 측근들이 줄줄이 구속되었는데 조희팔은 중국으로 도피한 후 아직도 오리무중입니다.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은 지난 2004년부터 5년 동안 수십 개의 다단계 피라미드 업체를 운영하면서 수만 여명을 다단계 투자자들을 끌어 들였고 친형까지 범죄에 이용해 약 4조원 대을 가로챈 희대의 사기꾼 인데요.

 

조희팔이 어디로 도피를 했는지 밝혀진 것이 없는데 경찰이 조희팔을 수사하기 시작하며 압박하자 경찰 관계자를 매수하여 중국으로 밀항을 했다는 설과 필리핀으로 밀항했다는 설이 파다했는데 조희팔이 중국에서 도피 생활을 하다 사망했다며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례식을 치르는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희대의사기꾼 조희팔이 중국에서 죽었다? 이런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조희팔이 죽었구나 이렇게 믿었을지 모르지만 중국의 사정을 잘 아는 사람들은 "에이~가짜야 가짜 장례식이야" 조희팔은 중국에서 도피 생활을 하면서 황제와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조희팔을 중국 공안들의 비호속에 특급 호텔에서 보았다는 사람들도 많았고 아직도 중국에서 도피 생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너무나도 잘 알려진 일 인데 조희팔 어떤 방법으로 중국으로 도피해 황제 같은 생활을 하고 있을까요.

 

조희팔은 중국으로 밀항을 한 뒤 조희팔의 측근들이 사전에 조희팔의 중국 신분증을 만들었다 사실 중국은 인구가 많아 신분증 관리가 허술했습니다.중국은 북경 올림픽 이전에 신분증이 없는 중국인이 많았는데요.

 

중국은 도시 지역은 아이를 한 명이상 낳을 수가 없는데 아이를 한 명 더 낳으면 벌금이 무려 7만 위안( 한국 약 1400만 원) 입니다. 돈 있는 부자야 벌금을 내고 호적에 올려 떳떳하게 살지만 빈민은 벌금을 낼 돈이 없어 아이들 호적에 올리지도 못하고 학교를 갈 나이에도 학교를 가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니 신분증 관리가 잘 될리 없는데 조희팔이 중국인 신분증을 만드는 것은 식은 죽먹기였겠지요. 마을 사람이나 친척이라고 자처해 보증을 하면 없었던 사람이 태어나 신분증을 만들게 되는데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신분증을 만드는 것은 식은 죽먹기 입니다.

 

그렇게 가짜 중국인 신분증을 만든 조희팔 자신이 범죄로 벌어들인 4조원 중 일부는  측근에게 은닉시켰고 측근은 중국에 도피한 조희팔에게 돈을 보내 황제 같은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중국의 북경 올림픽이 개최 되기전 중국 정부는 대대적으로 신분증이 없는 중국인들에게 신분증을 만들어 주었고 신분증 관리에 박차를 가해 지금은 가짜 신분증을 만들기 힘들다고 하는데 아직도 있는지는 ?

 

조희팔이 중국에서 도피해 오면서 동안 중국 공안(경찰)과 공무원 등과 친밀한 관계를 하게 되었을 것으로 보는데 조희팔이 가짜 장례식을 치른 뒤 중국 공안에게 쫒기는 신세가 되었는데 조희팔을 쫒던 중국 공안이 놓쳤다는 설이 있습니다.

 

희대의 사기꾼 죽었다. 않죽었다. 경찰이 조희팔이 살아 있는지 죽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망 증명서의 진위를 확인해 달라고 중국 공안청에 요청을 했는데 사망 진단서가 진본이라고 확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경찰은 조희팔 사망과 관련한 자료를 볼 때 중국에서 사망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데 사망 사실을 조작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는데요.

 

서울시 간첩 공무원 조작 사건 유우성 중국 정부의 문서가 위조된 사실 어떻게 보십니까?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죽었을까요? 살아 있을까요?

 

조희팔 측근 현 모 씨가 법원에 340억을 추가 공탁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 조희팔에게 피해를 당하고 고통에 스럽게 생활하고 있는 피해자들에게 공정하게 나눠지는 시간은 오랜 세월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