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빵.과자 등 500여종 제품에 발암 위험 물질 파문 일어

투데이 이슈/국제 뉴스

 

 

미국 FOOD ABBE 유명 음식 블로거가 독성 화학 물질인 아조디카본아미드 ADA 가 빵과 과자 등 제조에 쓰이고 있다고 폭로해 파문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FOOD ABBE 음식 블로거가 ADA 에 대해 폭로를 해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환경시민단체에서 ADA 를 사용해 만든 500여 종의 식품과 130개 제조회사 명단까지 공개하여 파문이 더 커졌다고 하는데요.

 

 

우리 한국 식품 규제 당국은 아조디카본아미드ADA 는식품 첨가물로 안전 하다고 허용하고 있고 미국 식품의약국도 ADA를 식품 첨가물로 허용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유럽과 호주.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ADA 를 발암성 화학물질이라고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FOOD BABE 유명 블로거가 아조디카본아미드 ADA 화학물질을 SUBWAY 에 1년반 동안 사용을 하지 말라고 요구를 했지만 듣지 않다가 폭로로 파문이 일자 ADA 사용을 전면 중단하였다고 합니다.

 

 

FOOD ABBE 유명 블로거는 신발깔창 매트 등에 화학독성물질인 아조디카아미드 ADA 를 사용하는데 빵과 과자 등 제조에 쓰인다고 폭로해 10 여만 명이 서명을 하며 파문이 일고 있는데요.

 

아조디카아미드 ADA 를 27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동물실험을 해 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조사가 되어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데 전문가 들 사이에서 ADA 가 인체에 끼치는 유해성 의견이 다르다고 합니다.

 

미국 전 FDA 식품분야 부위원은 잠재적 위험이 있어 FDA가 52년 전 식품첨가물로 인정한 결론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고 FOOD BABE 블로거가 폭로한 뒤 미국 시민들 사이에서 ADA 가 첨거된 식품과 빵.과자 등을 구매하기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