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면역력을 키워 예방하는 것이 최선

건강한 생활

겨울철이면 면역력이 털어지기 쉬운 계절인데요. 우리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과 환경오염물질, 인스턴트식품, 트랜스지방 함유 식품, 술과 담배, 약물 오남용 등 외 많은 원인들로 인해 인체의 자연치유능력인 면역력이 기능이 약해지고 겨울철에 질병으로부터 공격을 받기 쉽습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진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데 참을 수 없는 통증에 병원을 찾게 되고 대상포진 진단을 받는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어릴적 수두를 앓았던 전력이 있는 사람의 몸에 잠복하고 있던 수두바이러스가 면역력이 떨어진 겨울철에 약해진 몸을 공격해 대상포진에 걸리게 해 참을 수 없는 통증까지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하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피부가 빨게지고 물집이 생기고 입술 주위에 물집이 생기면서 고통을 받는데 대상포진 치료를 하면 통증은 줄어들지만 완전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여서 대상포진은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백신이 있기는 하지만 백신을 맞아도 완벽하게 예방되는 것도 아니고 백신값도 만만치 않아 백신으로 예방하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겨울철에 떨어지는 면역력으로 대상포진 질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골고른 영양 섭취와 꾸준한 운동으로 면연력을 키워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