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어 IE 대신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세요. 미.영.호주 권고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미국. 영국. 호주. 등 정부가 인터넷 익스플로어 (IE) 대신 구글 '크롬' 이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29일 미국 국가안보부 컴퓨터비상대책팀 (CERT)와 영국 국가컴퓨터비상대응팀 (NCERT)은 익스플로어 (IE) 6~11 이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다며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라며 권고하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XP 지원을 종료한 후 '더 인터넷 익스플로어 버그' 가 발견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사가 패치를 업데이트 해도 윈도 XP 사용자는 혜택을 받을 수 없어 치명적이고 해커들이 윈도 XP사용자 PC에 침입해 악성코드를 심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마음데로 해킹를 한다는 것 입니다.

 

윈도XP 지원 종료 후 OS버전을 상위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다면 보안 위협이 치명적이라며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권고하고 있네요.

파이어아이는 익스플로어(IE) 취약점을 이용해 세로운 제로데이 (zero-day)공격을 발견했는데 제로데이 공격이란 사용자가 취약점을 발견하고 대응을 하기전 보안 공격하는 것으로 해커들이 '오퍼레이션 클렌데스타인폭스 (Operation Clandestine Fox)라는 캠페인 형태로 버그에 침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윈도XP 지원 종료 후 보안이 취약해져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분들도 다른 업데이트를 하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윈도XP 지원 종료이 후 보안에 많은 취약점이 발견되고 있네요.

 

전문가들은 (IE) 대신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권고하고 있는데요 브라우저를 교환할 수 없다며 (IE) 플래시 플러그인을 작동하지 않게 해 놓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윈도XP 사용하시는 분들은 PC 보안 점검하시고 중요 문서나 자금이체 하실 때 주의하여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