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원인과 예방 여성 탈모가 급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건강한 생활

남성 탈모가 요즘 여성은 물론 학생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탈모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요즘 여성들의 탈모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그 것은 각각의 온라인에서 판매한 탈모 치료제를 집계한 결과 전체 탈모 환자 중 여성이 49 %을 차지할 정도로 여성들의 탈모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다.

 

남성들 탈모가 왜 이렇게 여성들 탈모 환자가 이렇게 급증하는 원인이 무엇일까.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탈모 유발 원인이 더 다양하다고 한다. 임신과 출산, 유전, 갱년기, 갑산성장애, 난소증후군 등 여성질환으로 여성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단다.

 

또한 과도한 염색.퍼머, 스타일링 등의 후천적 원인으로 탈모가 발생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모낭에 면역력이 약해지며 머리카락이 약해지거나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으로 탈모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외 계절의 변화와 스트레스 등으로 모발이 빠지는 일시적인 현상이 있기도 하여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여성들은 탈모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일시적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모발이 빠진다면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아 초기에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여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한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식습관으로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여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며 운동 등으로 몸안의 노페물을 배출해 혈중산소농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한다.

 

또 탈모 초기 증상으로 의심이 될 때는 지체하지 말고 탈모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탈모 원인은 유전적인 탈모가 있기도 하지만 탈모의 최대의 적은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될 경우 자율신경계와 면역력 계통이 약해 지면서 모발이 약해지고 탈모로 이어진다고 하는데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받지 않게 즐거운 마음으로 지내자.

 

탈모를 치료하는 헤아릴 수 없는 치료제들이 많기도 하지만 아무렇게나 사용을 한다면 더 화를 부를 수 있다.반드시 전문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