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와다 츠요시에 판정승 연장12회 라미레즈 첫 끝내기 3점 홈런으로 승리

스포츠/LA다저스 류현진

 

LA 다저스 투수 류현진'이 3일 오전 10시 5분 (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의 투수 오다 츠요시 와의 한일 투수전에서 승리하여 13승에 올랐다.

 

류현진은 1회초 투구에서 시카고 컵스 1번 타자 유격수 떵볼 아웃으로 잡고 2번 타자 "코글란" 에게 5구를 강타당해 우전안타를 내주었고 3번 타자를 팝플라이 아웃시키며 2사 2루 상황에서 4번 타자 "카스트로" 에게 2구째 투구에서 우전안타를 내주며 선취점을 내어주고 말았다.

< 7회초 시카고 컵스에 동점 안타를 내준 이후 류현진 모습>

 

LA다저스'는 4회말 공격에서 3번타자"라미레즈가 볼넷을 골라 진루했고 4번타자 "고든"이 "와다 츠요시" 4구째 투구를 강타 좌중월 투런 홈런을 작렬시켜 1-2를 만들었다.

 

류현진'은 7회초 투구에서 7번 타자 "발라이카"에게 유격수 땅볼로 아웃시켰고 8번 타자"레이크"가 친 타구가 내야 안타로 처리되며 1사 1루가 되었으며 9번타자 "스위니"를 좌익수 플라이 아웃시켜 2사 2루가 되었는데 1번 타자"알칸타라"에게 3구를 강타당해 중전 2루타가 되며 "안타가 되며 "레이크"가 홈인하여 2-2 동점이 되었다.

 

<시카고 컵스 일본 투수 와다 츠요시 투구 모습과 6회 강판후 덕아웃에 있는 모습>

 

다저스'는 7회말 공격에서 9번 타자 "푸이그"가 바뀐 시카고 컵스' 투수 "슬리터" 5구를 타격 중전안타를 치고 1루에 진루했지만 1범 타자 "고든" 타석에서 "푸이그"가 견제 아웃당했고 "고든"이 애야 안타로 진루했지만 후속타가 없어 득점하지 못했는데 7회말 "푸이그"의 견제 아웃이 아쉬웠다.

 

8회초 시카고 컵스' 공격에서 류현진'이 마운드에 오르지 않으며 류현진은 7이닝 108의 투구로 6탈삼진 9피안타 2실점 1볼넷의 투구를 하였고 승패없이 오늘 투구를 마치며 13승 도전에 실패하였다.

 

시카고 컵스'의 일본인 투수 "와다 츠요시"는 6.2이닝 103개 볼을 뿌려 6탈삼진 6피안타 2실점 2볼넷을 투구 하였다.

 

류현진은 커브와 낙차큰 글라이더, 체인지업 등으로 좋은 투구를 하였지만 7회 기습번트를 당하고 내야 안타가 되며 이어진 공격에서 안타로 연결시켜주어 실점한 것이 아쉬웠고 "와다 츠요시"와의 한일 투수전에서 승리투수가 되지 못하며 판정승을 하는데 만족해야 했다.

 

LA다저스'와 시카고 컵스는 9회까지 3시간 30분 동안 팽팽한 경기를 하며  2-2 동점으로 승부를 내지 못하고 연장전에 들어갔다.

<9회부터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돈 메팅리 감독과 시카고 컵스 선수의 모습>

 

 

 LA 다저스'와 시카고 컵스"는 9회부터 많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연장전 경기를 11회 까지 LA다저스'는 6명의 투수를 시카고 컵스'는 7명의 투수를 동원하였다.

 

LA 다저스'의 연장 12회말 2사 후 "고든" 이 출루하고 "터너" 타석에서 2루까지 도루를 성공하였는데 "터너"가 끈질기게 볼넷을 골라 진루 2사 1.2루 상황에서 3번 타자 "라미레즈"기 타석에 들어서 시카고 컵스 투수 의 2구를 강타 좌월 3점 홈런을 날리며 2-5로 경기를 마치며 "라미레즈"는 유니폼이 치겼다.

 

중계 경기를 못보신 분을 위해 4시간 55분 동안 경기를 보며 글을 썻는데 잘 보셨나요?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하트를 클릭해 공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