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원전폭발 대재앙에'우리 국민들 수산물 섭취 불안하다'

투데이 이슈/우리들 투데이

2011년 3월11일 태평양 앞 바다에서 발생한 해저지진으로 인해 발생한 쓰나미로 후쿠시마 앞 바다에 떠 있던 거대한 배까지 쓰나미에 밀려 육지로 밀려 들어올 정도의 거대한 해일은 후쿠시마에 대재앙이 발생 하였으며 수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보았다.

노후한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가 고장을 일으켰고 가동이 중단되어 원전 폭발사고가 발생 하여 현재도 방사능이 물질이 누출되고 있다 하고 방사능 오염수가 태평양으로 유입되고 후쿠오카를 비롯 주변 도시까지 방사능 물질로 농수산물이 심각할 정도로 오염이 되고 있는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1986년 4월 26일 발생한 체르노빌 원전사고를 능가하는 일류 대재앙이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많은 사람들이 피폭되고 농산물이 돌연변이로 자라고 있는 가운데 주변 도시까지 방사능 오염 물질이 날아가 방사능 오염이 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있고 방사능 오염 물질이 한국에 까지 날아들지 않을까 우리 국민들은 불안해 하고 있는 가운데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인한 방사능 오염수가 하루 300톤 가량이 태평양으로 유입되고 있어 이웃 국가인 우리 한국 바다와 해변에 까지 방사능 오염수가 도달하여 방사능 물질이 축적되고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한 마음을 우리 국민들은 감출 수가 없다.    

특히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태평양 바다로 많은 량의 방사능 오염수가 흘러들어 갖다는 사실에 방사능 물질에 오염 되었을 일본 수산물 때문에 생선구이.나 생선찌게 .수산물.등으로 밥상을 차리던 주부들은 일본산은 수산물이 방사능에 오염 되었을 것이란 생각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바다에서 나오는 수산물도 믿을 수 없어 소비를 하지않아 수산물을 판매하는 노량진 수산물시장에는 구매하는 발길이 줄어들고 있어 상인들 걱정이 태산이다.

우리 국민은 정부 관계부서에서 우리나라 바다에서 수확한 수산물은 안전하다고 발표하면 국내산 소비가 조금은 늘어나지만 그래도 방사능에 오염 되었을지 모른다는 불안한 마음 때문에 수산물 소비는 늘어나지 않고 있으며 수산물 시장에 발길이 줄어들어 상인들은 하루 장사를 하여도 한 사람에게도 팔지 못하고 장사를 마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한다.

국내산 소비가 살아나고 있을 즈음 나만 돈 벌고 배부르면 된다는 일부 나쁜 수산물 수입상은 일본산 고등어 180톤과 중국산 고등어 120톤을 고등어 자반용으로 판매를 하면서 중국산 고등어로 속여팔다 적발되었고 판매된 고등어를 회수 폐기하려 했지만 이미 다팔려 소비가 되어버린 상태였다.

생선 판매 상인이 국내산 생물 고등어를 한 마리에 500원에 팔아도 잘 사가지 않아서 근심어린 얼굴이다 '국내산 생물 고등어 인데도 원산지가 일본산 일까 불안해 사가질 않아" 상인의 말이다.
소비자는 "일본산 고등어를 몇 백톤씩 들여와서 원산지를 속여 파는데 어떻게 믿고 먹어요" 아니~! 원산지를 속이고 다 팔아치운 뒤에 잡아 구속시키면 뭐해~! "그 사람 입에다 다 집어 넣어주지~!"세관은 뭐 하는지 몰라~!

이렇게 소비자와 상인간에 불신은 커지고 있으며 수입 통관을 하기전 철저한 원산지 확인과 일본산 이라면 검사를 강화하여 방사능 물질 검사 측정을 철저히 하여 오염이 되었다면 폐기 처분을 하고 원산지를 속여 판매하는 행위를 철저히 단속하여 원산지를 속여 판매한 상인에게 무거운 처벌을 하여야 되는데 솜방망이 처벌에 원산지를 속여파는 행위는 근절이 않되고 있고 우리 국민은 믿음이 없는 수산물 섭취가 불안하다.

정부 관계부서에서 방사능 오염수 측정을 하기위해 일본으로 방사능 측정 연구진을 파견 하였다는 것을 접하고 일본 방사능 오염수 측정이 얼마나 나올지 오염수 측정을 마치고 정부 관계부서의 측정 발표를 기다리고 있을 것 인데 미국 '캘리포니아' 에서는 후쿠시마에서 수입한 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측정을 한 결과 전량 오염이 되었다는 발표가 있었다고 합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일류 대재앙을 가져온 사고이고 체르노빌 원전사고 때 보다 훨씬 더 많은 량의 방사능 오염수가 태평양 바다에 유입 되었다고 하며 후쿠시마는 방사능 정화가 되려면 40년 이상이 걸린다고 하는데 태평양으로 유입된 방사능 오염수는 광활한 바다로 흩어져 앞으로 얼마나 많은 세월이 흘러야 정화가 될지도 모를 방사능 오염으로 인해 식탁에서 수산물 섭취는 끝났다는 전문가들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또한 우리 한국 국민들 중 많은 국민이 생선이나 .김. 미역.등 수산물이 방사능 오염 불안으로 섭취를 꺼려하고 있고 수산물 판매 상인들도 불안한 마음은 같다,
정부 관계부서에서는 우리나라 해역의 바다물이 오염이 되었는지 않되었는지 수치를 정확히 측정하고 발표하여 국민들이 건강에 필요한 수산물을 마음 놓고 섭취하여 소비가 늘어나고 수산물 상인들도 근심없이 밝은 웃음으로 수산물을 판매하게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