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발생하는 유해 물질 중국발 초미세먼지 스모그보다 더 위험

투데이 이슈/우리들 투데이

가정에서 발생하는 유해 물질 중국발 초미세먼지 스모그보다 더 위험

중국발 초미세먼지 스모그보다 우리 가정에서 조리할 때 발생하는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 가정에서 생선을 뛰기거나 돈가스 등 여러가지의 요리를 할 때 초미세먼지 농도가 평상시 보다 30배가량 높아진다고 하는데 중국발 초미세먼지 스모그가 가장 심할때 발령되는 경보 기준피보다 훨씬 높아진다고 합니다,

가정에서 조리를 하면서 기름이 뜨거워지면서 발생하는 물질과 가스랜지 가스가 타면서 나오는 물질이 실내 공기를 오염시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나오는 폐질환의 주범인 '이산화질소'가 우리 가정의 평상시 실내 기준치의 3배가 된다고 하는데 요리를 하면서 환기를 하지 않고 2~3시간 머무르면 아토피.호흡기질환과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중국 요리가 거의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데 우리 한국도 식생활이 바뀌어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요리를 하고 있는데요. 실내 초미세먼지가 10마이크로그램 증가할 때 여성 폐암 발병 위험이 45%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흔히 가정 실내 공기는 깨끗한 것으로 생각을 하는데 연구 결과가 요리하면서 나오는 초미세먼지가 중국발 초미세먼지 스모그보다 훨씬 높다고 하여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 가정에서 요리를 할 때는 꼭 환풍기를 켜고 하셔야 되겠고 집안에 있을 때도 수시로 환기를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 요리할 때 꼭 환풍기 켜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