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택시 체험 이벤트 광화문에서 매월 마지막 토요일 진행한다.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서울시가 지난해 2014년 11월 개인택시 20대를 선정해 외관을 뽀로로 캐릭터로 도장해 운행을 시작해 시민들이 뽀로로택시를 타고 싶어도 예약이 다 차거나 뽀로로택시를 쉽게 만날 수 없어 탈 수가 없는데요.

 

서울시가 7월 25일부터 11월 말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화문광장에 위치한 세종대로에 뽀로로택시 승차대 2개소를 임시로 설치하고 뽀로로택시 승차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뽀로로택시는 세종대로 교보빌딩 앞과 새종문화회관 세종홀 두 곳에 설치된 임시 승차대에서 뽀로로택시를 승차하여 명동, 남대문, 동대문, 종로 등 사대문 안에서는 어디든 하차를 할 수 있고 요금은 일반택시와 같습니다.

 

서울시는 많은 시민들이 뽀로로택시 승차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단거리 위주로 운영하고 승객이 하차하면 거리에서 다른 승객을 태우지 않고 바로 공화문광장으로 돌아오도록 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광화문으로 회차하는 뽀로로택시가 승객을 태우지 않고 돌아오는 과정에서 시민들이 승차거부로 오해를 하는 일이 없도록 택시 앞에 뽀로로택시 승차체험 이벤트 택시라는 것을 알리는 표시한다고 하네요. 뽀로로택시 승차거부 오해 마세요~^^

 

뽀로로택시는 추석연휴가 있는 9월을 재외하고 11월 말까지 4차례에 걸쳐 승차체험 이벤트를 하는데 1차례 승차체험 이벤트에 9대의 뽀로로택시를 투입한다고 합니다.

 

뽀로로택시 승차대는 공화분 교보빌딩 앞과 세종문화회좐 세종홀 앞에 임시 승차대가 설치되어 있고 승타체험 이벤트 기간은 7월25일부터 11월 말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정오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고 요금은 일반택시와 같습니다.

 

그동안 뽀로로택시를 타고 싶어도 쉽게 만날 수가 없어 탈 수가 없었는데 많은 시민들이 아이들과 승차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뽀통령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뽀롱~뽀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