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하얼빈역에 安 重根 義士 記念館 개관하고 문을 열었습니다.

투데이 이슈/쓴소리,단소리

 

 

오늘19일 中國.하얼빈역에 安 重根 義士 記念館이 개관되어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기념관 건립은 비밀리에 진행이 되었다고 하는데 기념관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현장 플렛폼 바로 앞 귀빈실을 개조해 만들었는데 기념관 안에서 관람자들이 유리창 너머로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현장 플렛폼을 볼 수 있고 기념관 안에는 안중근 의사의 일생과 사상을 담은 사진과 사료 등이 전시되 있으며 한국어 설명도 붙여져 있고 합니다.

우리 정부에서 중국측에 안중근 의사 동상 설치 등을 많이 건의 했지만 중국측이 묵살을 해 우리 한국인이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장소를 볼 수 없어 아쉬워 했는데 지난해 6월 박 근혜 대통령이 한중 정상 회담에서 하얼빈역 의거 현장 플렛폼에 기념 표지석을 설치해 줄 것을 건의 했는데 중국측이 표지석을 넘어 안중근 의사 동상과 기념관을 비밀리에 건립을 하고 전격적으로 오늘 개관하여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우리 국민이 안중근 의사가 중국 하얼빈역 플렛폼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현장을 볼 수 없어 아쉬워 했는데 그 현장을 이제 볼 수있게 되었고 역사적 항일 영웅 안중근 의사 업적을 중국인들에게 알리게 되어 우리 국민 소원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만세~! 안중근 의사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