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서비스 지원 종료 XP사용자 컴퓨터 보안 등 주의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오는 4월 8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XP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종료함에 따라 윈도우 XP 사용자들이 혼란스러워하고 있는데요.

 

윈도위 XP 서비스 지원 종료로 보안 패치나 버그 픽스를 포함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어 컴퓨터가 해킹될 우려가 있습니다.

 

윈도우 XP가 서비스 지원 종료를 해도 컴퓨터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요즘 인터넷 뱅킹 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없어 인터넷 뱅킹을 하다 공인인증서 등이 해킹될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OS가 오래됨에 따라 지원되는 프로그램도 적어져  A 프로그램이 있어야 원하는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윈도우 7 이상만 지원한다면 하려는 작업을 할 수가 없게 되겠지요.

 

또 인터넷 호환성도 IE6~8에서는 재대로 열리지 않을 수도 있을 것으로 메모카드를 바꾼다거나 하여 윈도우 7 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4월 8일부터 윈도우 XP에 대한 서비스 지원 종료를 하는데 아직도 공공기관이나 은행들의 현금 현금인출기도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어 보안이 철저히 이루져야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없을 것인데요.

 

윈도우XP 서비스 지원 종료로 XP사용자 들이 많은 불편이 따르겠지만 XP 운영체계를 사용하고 있는 금전등록기나 POS 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해킹 공격 대상이 될 수 있어 정보유출이 우려되기도 합니다.

 

윈도우 XP 사용자는 4월 8일 이후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는데 있어 보안에 각별히 주의하여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