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 효능과 엽산 복용 방법에 대해 알아 봅시다.

건강한 생활

 

임신전에 준비할 것들이 많아 무엇부터 준비를 해야하나 생각을 많이 하시게 되는데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이 엽산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엽산을 임신 중에 복용하면 좋다는 것이 입소문을 통해 임신부들이 많이 준비하고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엽산은 비타민B 일종으로 DNA 합성 필수적인 영양소 이기 때문에 세포분열이 활발한 태아에게 엽산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비타민B 일종인 엽산이 태아에게 부족하면 태아가 신경과 결손이나 언청이, 심장기형, 선청성 기형아가 될 수도 있고 유산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기형아나 유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엽산제가 꼭 필요 하겠는데요.

 

엽산제는 임신을 계획하고 3개원 전 부터 복용한 후 임신한 후에도 꾸준이 복용을 하는 것이 태아에게는 필수 요소인 영양를 충분히 공급하게 된다고 합니다.

 

임신전 엽산을 복용하지 않는 군과 복용한 군을 비교하면 엽산제를 복용하지 않는 군에서는 기형아나 유산률이 엽산제를 복용한 군보다 높았다고 하는데요.

 

임산부가 엽산제를 복용함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태아에게 영양를 공급하여 튼튼한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지 않겠습니까.

 

임신 계획을 하고 엽산제를 복용하면서 임신을 한다면 태아의 신경계 결손을 예방하고 유산 예방도 되겠지요. 임신 계획을 하고 계시다면 의사를 진료를 받아 보신 후 엽산제를 복용하세요.

 

엽산제 임신부에게는 꼭 필요하다는 것 잊지 마시고 임신전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시고 엽산제 준비하고 복용하여 건강한 아기 출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