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고혈압 당뇨 비만이면 뇌졸중 발병 위험 높인다.

건강한 생활

 

잠을 이루지 못하고 뒤척이다 아침을 맞고 뒤척이다 새벽에 잠이 깨는 "불면증"이렇게 깊은 잠을 잘 수가 없어 피곤한 하루를 보내지만 밤에 잠이 오고안고 뒤척이는 "불면증" 정말 괴롭고 고통스럽습니다.

 

그런데 고통스럽게 괴롭히는 "불면증"이 치명적인 "뇌졸중"을 발병 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옛부터 코를 고는 사람이나 수면무호흡증'이 있으면 "뇌졸중" 발병률이 높았는데 단순 "불면증" 도 "뇌졸중" 발병이 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 타이완 연구진이 8만 5천명을 추적 조사를 하였는데 '불면증"이 있는 사람 54%가 "뇌졸중"발생 위험이 높았다고 합니다.

 

특이할 것은 35세 이하의 젊은 사람이 '불면증"이 있으면 '뇌졸중" 발생 위험이 8배나 높게 나왔다고 하네요.

 

불면증 환자는 혈관 속 염증세포 활동이 증가하고 내분비계 대사에 교란이 일어나 혈관에 나쁜 영향을 주므로서 '뇌졸중"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뇌졸중" 위험인자인 고혈압,당뇨, 비만을 갖고 있으면 '불면증"을 동반할 경우 '뇌졸중" 발병 위험이 커진다고 하니까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면 고통스럽기도 하지만 사회 생활을 하는데 적지않은 영향을 받게 되는데 어떻게 하면 잠을잘 수 있을까 여러가지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충분한 숙면을 하는 것이 만병을 예방한다고 하는데 낮잠을 삼가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잠자기전 카페인이 합유된 차나 음료를 마시지 말고 미지근한 물을 욕조에 받아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더군요.

 

불면증' 때문에 치명적인 "뇌졸중" 발병되지 않도록 예방하시고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