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비어치킨' 에서 '환경호로몬 비스페놀 A' 검출

투데이 이슈/우리들 투데이

일부 '비어치킨' 에서 '환경호로몬 비스페놀 A' 검출

비어치킨 이걸 어떻게하나 기름기 쫙빠진 비어치킨 인기 몰이에 가끔 호프 한잔에 맛나게 먹었던 비어치킨 그런데 이 비어치킨 때문에 전립선 암에 O기능 저하가 오는거 아닌가 고민하게 생겼습니다.

비어치킨이 인기가 된지 2년여 되었는데 비어치킨 전문집이 생겨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비어치킨 이였는데 일부 비어치킨에서 환경 호로몬 비스페놀 A가 검출되어 비어치킨 파장이 커지겠습니다.
캔맥주에 닭을 통으로 꽂아서 굽는 비어치킨 에서 환경호로몬 비스페놀A가 검출 되었다는데 비스페놀 A는 호로몬 교란을 일으켜 O기능 저하와 전립선 암을 유발한다고 하고 여성의 불임 확률을 높이고 아이들 뇌세포를 파괴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소량의 비스페놀 A 이라도 유해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답니다 저농도에서 더 독성이 나타나는게 환경호로몬 특성이고 민감한 시기에 노출되면 평생동안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데요.

맥주캔이 가열되면 환경호로몬이 나올수 있다는데 캔맥주 5개 제품에서 실험 결과가 나왔고 1개 캔맥주와 닭에서 환경호로몬 비스페놀A 가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2007년 통조림에서 비스페놀 A가 검출된 후 식약처에서 통조림을 가열해서 먹지 말 것을 권고했지만 맥주캔에 대한 지침은 없다고 하내요 캔제품 가열해서 먹는거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