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닷 부모 귀국해 피해자들과 합의하겠다.변호인 선임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뉴질랜드에서 잠적한 마이크로닷 부모가 변호인을 선임하고 귀국해 피해자들과 합의를 하겠다는 의사를 변호인을 통해 경찰에 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충북 제천경찰서는 마닷 부모가 선임한 변호사가 선임계를 제출하고 경찰로부터 사기 피해 금액과 명단을 확인하고 갔다고 합니다.

마닷 부모는 변호인을 통해 귀국하기 전에 합의를 시도하고 어느정도 합의가 되면 귀국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마닷 부모는 친인척에게 돈을 빌려 뉴질랜드로 도주했기 때문에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데 사기 사건의 경우 합의 여부에 따라 법원 재판부의 형량이 결정되기 때문에 마닷 부모는 귀국해서 경찰서에 출석해 조사받기 전에 피해자들과 합의를 하고 경찰에 출석할 것 같습니다.

마닷 부모가 변호인을 선임해 피해자들이 제천 경철서에 피해액이 얼마나 신고가 되었는지 알아본 후 변호인을 통해 합의를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마닷은 가까운 친척과 비밀리에 피해자들을 개별로 만나  마닷 형제가 국내에서 연예인 활동을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늦기 전에 합의를 해야 되겠다는 뜻을 전하고 피해 원금만 갚겠다고 해서 피해자들이 마닷 부모가 직접와서 사과를 하는 것이 우선인데 어릴적 본 자식이 찾아와 합의를 시도해 황당하다고 했었습니다.

마닷 부모는 1998년5월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하다 친인척들에게 29억원을 빌려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것이 폭로되어 마닷이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던 도시어부 등 예능 프로에서 하차하고 잠적까지 해 네티즌들이 공분했었습니다.

제천 경찰서는 마닷 부모 신모 (61) 부부를 기소 중지했고 최근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신청했는데요.

죄를 짓고 해외로 도주하면 그때부터 공소시효가 중단되고 다시 국내로 들어오면 공소시효가 시작되기 때문에 해외로 도주한 범죄자는 꼭 잡히고 마는데 해외 영주권이만 시민권을 가지고 살아도 경찰에서 인터폴에 수배를 신청하면 체포될 수밖에 없습니다.

마닷 부모가 변호인을 선임해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하고 합의가 이뤄지면 귀국할 것으로 보이는데 만약 합의가 잘 이뤄지지 않으면 귀국을 미룰 수도 있습니다.

타인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하면 먼 훗날에라도 받드시 자신과 자식들이 피눈물을 흘린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마닷 부모는 귀국해서 자신으로 인해 피눈물을 흘려야 했던 피해자들에게 엎드려 사죄하고 피해를 주었던 액수의 돈에 일부라도 이자를 포함해 돌려주고 연예인인 마닷 형제를 사랑했던 네티즌과 대중들에게도 사과해야 할 것입니다.

<더 보기: 마이크로 닷 합의 시도 사과없이 원금만 갚겠다? 황당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