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최악의 중국발 미세먼지 이겨내는 방법.

투데이 이슈/우리들 투데이

최악의 미세먼지로 온 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고 미세먼지를 이겨내는 방법을 찾아내려 하지만 미세먼지를 이겨내는 특단의 방법은 없는 것 같은데요.


그로벌 대기오염 조사기관인 에어비주얼,이 전세계 73개 나라 3천 개의 도시의 초미세먼지를 분석힌 결과 한국이 WHO 권고치보다 2배가 넘어 73개 나라 중 27번째이고 OECD 회원국 중 칠레에 이어 2번째로 나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 초미세먼지가 6일 동안 이어지고 있어 많은 국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 미세먼지를 이겨내는 방법으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하고 있는데 미세먼지 마스크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시중에서 현재 날개 돋친듯 팔리고 있는 미세먼지 마스크 잘 못 선택하면 마스크 착용하지 않은 것과 다름없는데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마스크 형태를 보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4겹 중 중간 2겹이 정전기 필터로 만들어진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미세마스크를 구입해 착용해야 미세먼지를 일부나마 걸러낼 수 있고, 면이나 부직포 만으로 만들어진 4겹의 미세먼지 마스크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4겹 중 바같면과 앞면을 보면 바같면에 미세먼지가 걸러진 것과 안면으 모습을 보면 미세먼지가 전혀 없는 모습인데 면과 부직포로 만 만들어진 미세먼지 마스크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런데 4겹 중간 2겹이 정정기 필터로 만들어진 미세먼지 마스크에서는 중간 2겹 정전기 필터에 걸러진 미세먼지가 덕지덕지 걸러진 것을 볼 수 있는 것을 보면 정말 충격적입니다. 

마스크 중간 2겹이 정전기 필터에 미세먼지 2.44um 2.50um 등이 걸러진 모습을 보인데 중간에 정전기 필터로 만들어진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마스크를 구매하여 착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악의 미세먼지로 외출을 삼가해야 하는데 외출할 때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을 해야 하는데 KF80 등으로 표기된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하는데 숫자가 높을 수록 미세먼지가 더 걸러진다는 표시이니까 잘 살펴서 구입해 착용하고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분은 안경을 사용하는데 콘택트렌즈를 불가피 하게 사용했다면 집으로 돌아온 즉시 렌즈를 빼 인공눈물로 세척해 주세요.


정말 미세먼지 때문에 목이 깔깔하고 두통도 생기고 눈이 충열되고 가렵고 미세먼지를 피할 방법이 없는데 자주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 주고 인공눈물을 넣어 안구에 수분이 유지해 주고 미세먼지를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하고 집으로 돌아온 즉시 코와 입으로 유입된 미세먼지와 피부를 깨끗하게 씻어내주고 따듯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악의 미세먼지가 계속 유지되고 있는데 중국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80%가 달한다는데 중국 정부에 강력한 항의와 미세먼지 유발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할 것 같은데 문재인 정부의 대응은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최악의 미세먼지 대란 어떻게든 해결해서 국민들이 초미세먼지로부터 해방되었으면 좋겠는데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어버렸는데 우리나라 미세먼지로부터 언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독자 여러분 최악의 미세먼지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 더 보기:중국발 미세먼지 중국속 초미세먼지 성문 처음으로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