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망신키기는 해외 곰쓸게 보신관광 하지 않아야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우리나라도 수년전 곰쓸게 담즙채취 문제가 되었는데 사람들이 곰쓸게가 좋다고 하니 너도나도 곰쓸게 담즙 먹으려고 해외도 마다하지 않고 곰쓸게 보신관광이 극성입니다.

수년전 국내에서 곰 불법사육장을 하면서 비위생적으로 곰담즙을 채취해 몸보신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판매하다 적발되어 문제가 되었는데요.

국내에서 곰 불법사육을 하지 못하게 하자 중국으로 곰담즙 보신하러 가서 중국 공안에 적발되어 강제추방 당하고 국내에서 형사처벌을 하는 곰담즙 보신관광 문제입니다.

몇년 전 부터는 곰담즙 보신관광 동남아 특히 베트남 곰 불법사육 농장으로 한국인들이 보신관광 코스가 되었는데 아직도 곰담즙 보신하러 가는가 봅니다.

한국인이 현지 베트남 사람의 명의로 곰사육을 하면서 한국인 관광객들을 상대로 곰담즙을 판매하는데 곰을 마취시키고 곰의 쓸게가 있는 곳을 찾아 긴바늘을 꼽아 기계펌프로 담즙을 채취합니다.

곰 담즙을 채취하는 과정이 비위생적으로 채취를 하기 때문에 곰이 세균에 감염돼 복막염이나 패혈증으로 죽는 일이 비일비재 하기도 하고 세균에 감여된 곰담즙을 먹은 사람도 세균에 감염되어 건강을 해치기도 하는데요.

곰 사육장에서는 관광객이 직접보는 앞에서 곰담즙을 채취하는데 국내로 가지고 오기위해 포장된 곰쓸게 담즙 사오는 사람들 많을텐데 병이나 파우치팩 형태로 포장된 곰담즙이 진짜 곰쓸게 담즙 일까요.

포장된 것은 대부분 곰쓸게 담즙이 아니고 다른 동물 쓸게를 채취해 만든 가짜 곰쓸게 담즙이고 비위생적으로 했기 때문에 그걸 먹으면 세균에 감염될 수도 있고 씻을 수 없을 만큼 건강이 나빠진다는거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포장된 꼼쓸게 담즙 가지고 들어오다 세관에 적발되면 압류는 물론이고 형사처벌까지 받는다는거 알아두세요.

해외 현지 법으로 금지하는 불법적인 것을 하다 적발되면 강제추방을 당하거나 현지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도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되겠지만 해외 곰쓸게 보신관광 않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에서 위법한 행위 등으로 국위를 손상시켜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통보를 받은 자는 여권법 제12조 3항에 의거 1년 이상 3년 이하 기간 동안 여권의 발급 또는 재발급이 제한될 수 있으며 우리나라 법에 의한 형사처벌을 받습니다.

해외에서도 곰담즙 채취를 법으로 금지하는 곰쓸게 보신관광 가야 하나요.

해외에서 불법적인 것을 하다 적발되어 본인은 물론 국위를 손상시키는 곰쓸게 보신관광 이제 그만 하여야 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