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장애 당뇨 고혈압 관리 방치하면 망막장애 시력 실명위험 까지 위협

건강한 생활

 

 

해마다 늘어가고 있는 당뇨,고협압, 원인으로 눈 안에 이상이 생기는 망막장애가 늘고 있습니다.

 

당뇨, 고혈압,이 '성인병'으로만 여기는데 요즘은 우리들 '식생활 변화'로 어린이 들과 청소년 까지도 '당뇨' 고혈압'이 있어 질환 관리를 하지 않으면 시력을 잃을 수 있는데요

 

당뇨.와 고혈압 관리를 하지 않으면 눈이 침침해지기 시작해 사물이 흐릿해 보이는데 당뇨와 고혈압을 방치해선 않됩니다.

 

이렇게 당뇨와 고협압으로 오는 눈 망막장애 가 심해지면 글을 읽는데도 눈의 초점이 맞지않게 되고 눈에 무엇으로 가린 듯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당뇨.고혈압  질환은 각종 합병증 까지 오게하는 질환인데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당뇨, 고혈압, 으로 인해 눈의 망막장애가 오는 것이 90% 입니다.

 

눈의 망막은 혈관이 집중된 곳으로 당뇨와 고혈압이 혈관을 망가트리는데 당뇨와 고혈압으로 혈관이 약해지기 때문에 쉽게 터져 눈 출혈을 일으키고 심해지면 눈에 막을 자라게해 망막이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당뇨로 오는 당뇨망막증 은 시력이 서서히 떨어져 통증이 없기 때문에 망막장애가 심해져 안과를 찾을 때는 질환이 오래 진행된 것 이여서 수술을 받는다 하여도 시력을 완벽하게 되찾을 수는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뇨와 고혈압 질환을 앓고있지만 당뇨에 한번 걸리면 완치를 할 수 없는 대표적인 성인 질환으로 식이 요법과 운동으로 관리하여야 하는 성인병 질환입니다.

 

당뇨 질환을 식이 조절법으로 고치 사람도 있지만 민간 요법으로 완치를 보는 경우도 있는데 참고하세요. http://wooris.tistory.com/2

 

당뇨와 고혈압으로 오는 눈의 망막장에는 당뇨와 고혈압을 조기에 발견해 관리와 치료를 하면 망막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데 망막장애는 일반적인 건강검진 검사로는 진단하기 어려운 질환으로 당뇨와 고혈압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일년에 한번은 안과를 찾아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