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포진 습진 예방법 치료법 주부습진 한포진 방치하면 세균 감염

건강한 생활

주부 여러분들 손가락이나 손바닥이 가렵고 물집이 생기면 우리들은 흔희 주부습진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습진 연고나 바르고 말죠.

 

그런데 의외로 손에 생기는 주부습진 피부질환이 다양하고 그 중에서도 한포진이라는 질환은 세균 감염으로 악화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부습진으로 가볍게 여기는 손에 생기는 피부질환 한포진 예방법과 치료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주부습진으로 아는 이름도 생소한 한포진은 어떤 질환일까요.

 

주부님들 손이 가렵고 물집이 생기며 각질이 벗겨지는 증상이 생기면 주부습진이라고 하는데 한포진 질환도 주부습진처럼 손에 생기는 습진성 질환인데 습진과 달리 뚜렷한 원인없이 손에 물집이 생기면서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한포진의 경우 물집이 터지면서 맑은 물이 일어나고 그렇게 되면 각질이 벗겨지고 피부 전체가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주부습진과 한포진 질환 증상.

주부습진과 한포진 질환은 둘다 습진성 질환으로 증상이 비슷해 구별하기 쉽지 않은데 주부습진은 대체로 손다박면이나 손가락 바닥면이 건조해 지면서 각질이 벗겨지는 증상이 주부습진이라고 하네요.

 

한포진 질환의 경우 주로 손가락 가쪽이나  손바닥이 벗겨지며 물집이 생기고 작은 물집이 모여 큰 물집이 되며 물집이 터지고 벗겨지면서 다급감이나 통증도 동반하고 심한 정도에 따라 붉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무좀 같은 경우도 한포진 질환  증상.

우리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무좀 같은 경우는 발바닥에 잘 생기지만 발가락 사이가 짖물러 피부가 벗겨지고 하애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가려운 증상이 있지요.

 

그런데 한포진 질환 경우는 발가략 가쪽과 안쪽면의 각질이 벗겨지고 물집이 생기는 경우 한포진 질환인데 무좀과 별반 차이가 없어 각질을 채취해 무좀균 검사를 해서 무좀인지 한포진인지 구별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손과 손가락 한포진 치료 방법.

주부습진이나 한포진  둘다 습진성 질환으로 주부습진 연고를 한포진에 바를 경우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가려움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전문의 검사와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발 무좀 한포진 치료 방법

한포진 질환을 무좀으로 알고 무좀 항균제를 발라도 전혀 효과가 없을 수도 있어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전문의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름도 생소한 한포진 질환은 특정 원인없이 손이나 발에 물집이 생기는데 아직 정확한 원인을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한포진을 악화인자로 알려지고 있으며 습한 여름철 환경과 스트레스가 한포진의 악화 요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하네요

 

한포진 질환 예방.

주부습진과 한포진 같은 경우 습진성 질환으로 주부들이 집에서 빨래을 한다든지 물을 이용한 일을 많이 하기 때문에 주부습진 한포진 질환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손에 물과 세제를 묻히는 것 보다 고무장감을 끼시는데 고무장갑을 끼기전에 면장갑을 먼저 끼고 고무장갑을 끼고 빨래를 하거나 물일을 하여야 합니다.

 

한포진이나 주부습진 같은 경우  많이 건조해 2차 자극감이 더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보습제를 잘 발라야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주부님들 이제 여름철로 접어들어 습기가 많아지는 계절이죠. 손과 발 습기있게 하지 마시고 보송보송하게 잘 관리하셔어 주부습진 과 한포진 질환 걸리지 않게 예방하세요.

 

아참! 모든 병의 근원은 스트레스! 스트레스에서 오는거 아시지요~ 덥고 습한 여름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지내시는 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