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완벽한 투구로 피츠버그 타선 압도 시즌 6승 거머주었다

스포츠/LA다저스 류현진

 

LA 다저스 류현진이 1일 오전 한국시간 8시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피츠버그와의 경기에서 6이닝을 투구 2실점 하였으나 다저스가 12- 2로 크게 승리하며 6승을 하였다.

 

류현진은 1회 피츠머그 1번타자 해린슨에게 좌전 안타를 내주었으나 워커, 3루땅볼 맥커친, 중견수 플라이 아웃 산체스를 중견수 풀라이 아웃으로 돌려 세우며 1회 투구를 마쳤다.

 

1회말 다저스 공격에서는 이디어, 볼넷 라미레즈, 좌중간 안타로 이디어 홈인 선취점 곤잘레스, 볼넷 캠프, 좌중간 안타로 라미레즈, 홈인하며 2-0으로 앞섰다

 

2회초 류현진은 피츠버그 마테르,를 삼진으로 타바타, 3루 땅볼 아웃 머서,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했고 스튜위트 내야 안타를 맞아으나 컴튼 유격수 땅볼로 잡아 실전없이 마무리했다

 

2회말 다저스 공격 부테라, 유격수 아웃 9번타자 류현진 1루 땅볼 아웃 고든, 헛스윙 아웃되며 삼자 범퇴하며 2회를 마쳤다.

 

3회초 류현진은 피츠버그 해리슨을 삼진으로 잡았고 워커 중경수 플라이 아웃 맥커친 라인드라이이브 아웃 돌려세우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3회말 다저스 공격 이디어, 좌익수 실책으로 2루까지 진루를 하였고 푸이그, 내야 안타 주자 1.3루  라미레즈, 좌전안타  곤잘레스 우전 2루타 캠프 희생플라이 터너 ,중전안타 등으로 4득점 다저스는 6-0으로 앞서나갔다.

 

4회초 류현진은 산체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마르테,  1루 땅볼 아웃으로 잡았지만 타바타,에게 내야 안타 머서,에게 좌익선상 안타를 맞아 타바타가 홈인하며 1실점을 가고 4회를 마무리했다.

 

4회말 다저스는 고든 ,우전 3루타 푸이그 땅볼로 1루진루 고든이 아웃 되어 주자 푸이그 1루가 되었는데 라미레즈가 중월 투런 홈런포를 날려 8-0을 만들었고 곤잘레스, 중전안타 터너 우전안타로 곤잘레스 홈인 11-1로 앞서며 4회말을 마쳤다.

 

5회초 피츠버그 공격에서 류현진은 고메즈에게 우전안타 맞았고 해리슨에게 2루타를 맞았으나 맥커친의 땅볼 타격으로 고메츠 아웃 산체스,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잡아 실점하지 않았다.

 

5회말 다저스 공격 고든,삼진 아웃 이디어,삼진 아웃 푸이그 유격수 땅볼 아웃되며 5회말 공격을 간단히 마쳤다.

 

6회초 피츠버그 공격에서 류현진은 마테르,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으나 타바타,에게 우전안타 스튜워트,에게 스나이더,에게 우전안타를 맞아 1실점하고 해리슨을 팝플라이로 잡아 6회 1실점하고 6회를 마무리했다.

 

6회말 다저스는 공격에서 라미레즈가 중월 솔로 홈런으로 1점을 추가했고 곤잘레스 좌익수 플라이 아웃 캠프 땅볼 아웃 터너, 삼진 아웃으로 물러나며 다저스는 1점을 추가하며 12- 2로 크게 앞서며 6회 공격을 마쳤다.

 

7회초 류현진이 등판하지 않아 6이닝 으로 투구를 마쳤고 라이트,가 등판해  피츠버그 타선을 막아내며 7회를 마무리 했다.

 

이후 7회말부터 다저스와 피츠버그는 득점을 하지 못하며 9회 초 피츠버그의 마지막 공격에서 삼자 범퇴하며 다저스가 12-2로 크게 승리했다.

 

오늘 경기에서는 다저스 타선이 폭발하며 류현진에게 힘을 실어 주었고 류현진은 체인지업 직구 등 평균 92~94마일의 위력적인 투구를 하며 피츠버그 타선을 압도하며 시즌 6승을 챙기며 6승 2패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