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방산 스카이 워크, 짚 와이어에서 보는 동강 주변의 절경은 숨겨놓은 보물

국내,외 여행

강원도 정선 병방산에 동강을 내려다 보는 절경은 숨겨놓은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정선 병방산 해발538m 절벽 끝에 설치된 "스카이 워크"는 바닥과 벽이 투명 특수 강화 유리로 설치되어 있어 허공에 서 있는 기분이 든다. 스카이 워크에 입장할 때는 강화 유리의 스크래치을 방지하기 위해 덧신을 신고 입장을 하여야 한다.

 

스카이 워크 전망대에 입장을 하면 절벽 아래로 떨어지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 고소 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발아래로 펼쳐진 절경을 보지 못 할 수도 있으며 스카이 워크 전망대는 날씨가 좋지 않아 강풍이 불거나 비나 눈이 내리면 이용할 수 없다.

 

스카이 워크 발아래로 펼쳐진 천혜의 절경과 굽이쳐 흐르는 동강의 비경과 한반도 지형을 닮은 밤섬을 바라보는 기분은 마치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기분이다.

 

또한 스커이 워크 옆에 설치된 짚 와이어는 알래스카 짚 와이어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번째 크기라고 하는데 시속100km로 1.2km를 1분 20여 초 동안 내려올 때는 하늘을 나는 스릴을 느끼며 짧은 시간에 보는 동강의 주변의 절경은 보물을 찾은 기분이 들지 않을까 싶다.

 

짚 와이어를 타는 기분을 어떻게 설명을 하여야 할까 공포 스럽기도 하고 스릴 만점이라고 해야 할까 짧은 시간이지만 하늘을 날으며 내려오면서 동강 주변의 절경을 한눈에 보는 기분 와우~감탄 소리가 저절로 나오지 않을까.

 

또한 정선군 화암면 화암단지 내에 위치한 금광산과 석회석 자연동굴로 이뤄진 세계 유일의 화암 동굴은 국내 최초로 테마형 동굴로 개발하여 천포광산 상부갱도 515m구간에 금광맥 발견 과정과 금을 채취하던 모습을 재현해 놓기도 하였다.

 

상부갱도와 하부갱도를 연결되어 있는 수직 90m는 365개의 계단으로 연결하여 석회석 생성물과 종류석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가 있고 하부갱도 676m는 동화의나라, 금의 세계라는 테마로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 생산까지 전과정을 전시해 놓았다.

 

천연동굴 광장의 주위에는 탐방로를 설치해 놓아 유석폭포, 대석순,곡석, 석화 등 종류석 생성물을 관찰 할 수 있도록 해놓았으며 관람 길이는 1.803m 로 소요 시간은 여유롭게 관람을 한다면 약 2시간 정도다.

 

정선이라면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이 "정선 5일장"이다 정선 5일장은 매월 2, 7, 12,  17, 22, 27, 열리는데 옛 넉넉하고 인심좋은 정선 시골 장터 생각에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산나물과 농산물,약초 값을 흥정하는 소리에 왁자지껄 하지만 옛 정선의 5일장의 넉넉한 인심은 사라진 것 같은 느낌이든다.

 

옛 정선 5일장을 생각하면 팍팍해진 생각이 들기도 하는 정선 5일장을 구경하고 신명나는 장구 소리와 꽹과리, 북소리에 구경꾼들의 어깨가 들썩들썩이는 모습을 보면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고 얼쑤~ 소리가 나온다.^^ 

 

이제 서늘한 가을 바람이 불면서 가을의 정취를 맛보기 위해 가족과 친구와 함께 나들이 계획을 잡고 있을 때인데 강원도 정선 방산으로 숨겨놓은 보물찾기 여행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