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황금버스 시티투어 내 외국인 모두가 이용하는 명물로 만든다.

국내,외 여행

지난해 제주시에 등장한 황금버스는 제주도를 찾는 내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광 편의를 위해 제주시와 제주도관광협회가 뜻을 모아 탄생된 황금버스 입니다.

 

버스를 왜 황금색으로 했을까' 중국인들이 제주도를 많이 찾아오고 있는데 중국인들은 부(富) 상징인 황금과 황금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버스의 외 내부 전체을 황금색으로 했으며 8의 숫자는 중국인들이 행운을 가져다 준다해서 숫자 8을 선호하기 때문에 버스 번호도 8888로 한 것 인데요.

 

중국인 관광객만을 위해 황금색으로 도색을 한 것은 아니며 내 외국인 관광객과 일반인 모두가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황금버스의 내부는 45인승 좌석을 32인석으로 실내를 넓게 개조하였고 운행 할 때는 통역 가이드가 탑승하며 외국인을 위해 음성 안내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기도 합니다.

황금버스는 제주월컴센타를 출발하여 바오젠 거리, 관덕정, 용두암, 등 주요 관광지와 제주국제공항, 국제여객선터미널, 제주연안여객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제주 주요호텔, 제주전통시장 등 22개 정류장을 운행하는데 오전 8시부터 오후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12회 운행하는데요.

 

요금은 성인 12.000원 아동 10.000원으로 승차권을 구입하면 승차 횟수와 관계없이 하루 동안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고 신용카드로 결재를 할 수 있으며 중국인 관광객은 중국 은련카드로 결재를 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와 제주도관광협회가 관광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운행하게 된 황금버스 그러나 중국인들이 제주도의 땅를 무분별하게 매입하여 천해의 제주도를 망치고 있는데도 중국인들만 타는 황금버스 이밴트라며 예산 낭비 지적이 있기도 하였는데요.

 

이에 제주도관광협회는 황금버스는 내 외국인 관광객들이 제주의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버스의 노선과 연계하여 정류장을 정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황금버스를 제주도의 명물로 만들어 가겠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관계로 황국색으로 도색하고 버스 번호도 8888로 하여 중국인 광광객들만 타는 버스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내 외국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고 승차권도 성인1.2000원 아동 10.000원의 요금으로 구입하여 승 하차 횟수와 관계없이 무료로 하루 종일 이용할 수가 있어 제주의 주요 관광지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제주황금버스시티투어 티켓예약 바로가기 http://www.jejugoldenbus.com/main/ 입니다. 제주도 여행가시는 분들 황금버스 타시고 즐거운 여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