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냄새 원인으로 대인관계가 두렵다면 해결방법을 알아봅시다.

건강한 생활

 

대인 관계까지 두렵게 만드는 입 냄새 때문에 나도 괴로운데 타인은 얼마나 괴로울까' 하는 마음에 대인관계를 두렵게 만들지요.

 

입 냄새가 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은 위장이 좋지않아 입 냄새가 나고 입안에 있는 세균들이 음식물 찌거기를 분해하면서 냄새를 유발한다고 하지요.

 

입 냄새가 왜 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입 냄새가 나는 것은 대표적으로 치주질환과 위식도역류 질환이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치주질환이 입 냄새를 나게 한다고 하네요.

 

치주질환이 입 냄새의 원인 것은 중년기에 잘 발생하는 치주염이 있을 때 흘러나오는 분비물이 입안에서 냄새를 나게 하는데 치주염을 치료하면 입 냄새가 많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치주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과 치아의 스케일링을 1년에 한번은 받아서 치석이 쌓이지 않게하 면 치주질환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 치아에 보철물이나 틀니를 하고 있을 때는 입 냄새가 나는데요. 틀니는 깨끗하게 관리하여서 입 냄새 방지를 해야겠지요.

 

위식도 역류질환 경우 삼킨 음식물이 정상적으로 위장과 십이지장을 거켜 소장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위약과 소화효소가 입으로 역류하여 입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요.

 

위식도 역류질환이 있다면 치료를 하여야 하고 드물기는 하지만 간질환, 당뇨, 암, 신장염, 대사성 질환 등이 있을 때도 입 냄새가 난다고 하며 식생활에서 초코렛, 커피, 술 등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감기와 콧물로 인해서 "후비루증후군"이 생겨서 입 냄새가 나는데  콧물이라고 하는 것은 원래 말갛고 묽은 분비물로 이물질 정화를 시키는데 후비루 질환으로 인해 끈적거리는 분비물이 증가하면 이 분비물이 입안이나 목에 있는 세균이 분해하면거 입 냄새가 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후비루증후군'이 진단되면 의사 처방을 받아 치료하면서 목과 코 입안이 마르지 않도록 습도를 조절하고 따듯한 물를 자주마시면 후비루 질환으로 인한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후비루증후군'이 만성적인 축농증이 되면 치료가 더 힘들어 진다고 하니 조기에 치료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 밖에 담배로 인해 입 냄새가 나는데 담배를 피우면서 입안이 마르게 되고 건조해 지면 심한 입 냄새가 날 수도 있고 음식과 커피,초코렛을 먹은 뒤 심한 입 냄새가 날 수가 있으니까 반드시 칫솔질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면 입 냄새가 나는데요. 잠이 들었을 때는 침 분비량이 줄거나 전혀 분비되지 않아 입안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냄새가 나고 치아 사이에 남은 음식물 찌거기가 부패하여서 입 냄새가 심할 때도 있다고 합니다.

 

음식물을 먹은 후나 잠자리에 들기전 올바른 칫솔질로 깨끗하게 하시고 혀도 반드시 깨끗하게 닦에 준다면 심한 입 냄새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요즘은 입 냄새를 걱정하는 분들이 구강청결제을 많이 사용하기도하고 정기적으로 치아 실을 이용하여 예방하기도 하는데요. 입안이 건조하면 물을 자주마시고 입안을 헹궈내는 방법도 입 냄새 방지에 도움이 되겠지요.

 

입 냄새 원인을 찾아 치료와 예방하셔어 입 냄새로 인한 두려움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