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물 맛있는 물 끊이기 미네랄 풍부한 물을 섭취하자.

건강한 생활

요즘은 물만 마셔도 건강에 좋다는데 내몸에 좋은 물 맛있는 물을 마시려면 '생수를 마셔야 할까' 아니면 '수도물을 끊여서 마셔야 할까'.

 

요즘 대부분 가정에서나 밖에서 생수를 또는 수입 생수를 마시고 정수기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꼭 생수를 마셔야 하고 비싼 수입 생수를 마셔야 내 몸에 좋고 맛있는 물일까.

 ▶수도물을 마실까?◀                                                         ▶생수를 마실까?◀

 

요즘은 국내산 생수, 수입산 해저 심층수, 미네랄 생수 등 다양한 물이 수입되고 가격도 만만치 않다. 물을 마시는데 있어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 좋은 물이란 무엇이고 우리가 하루에 얼마나 마셔야 하는지 알아보자.

 

물은 용존 산소가 풍부한 물의 온도가 10도 12도 사이의 물이 가장 맜있는 물이라고 한다.

 

수돗물을 끊이면 물에 녹아있는 용존 산소가 없어진다고 한다. 그렇지만 끊인 물이 식으면서 공기 중의 산소가 녹아들어서 용존 산소가 풍부해지고 맛있는 물이 된다고 한다.

                 ▶끊는 물 산소가 없어진다.◀                                  ▶물을 식히면 산소가 녹아들어 맛있는 물이된다.◀

 

대부분 사람들은 에이~수돗물을 끊여서 마시면 수도물 특유의 냄새 때문에 마시기가 거북해~ 맜있게 마시려면 수돗물에 잔류한 염소 냄새 없애는 방법이 없을까?

 

수돗물에 '녹차잎'이나 '레몬'을 썰어 한조각만 넣어주면 수돗물에 잔류해 있는 염소 냄새가 제거되어서 맛있는 물이 된단다.

 

 

하지만 우리 몸에 좋은 '미네랄' 생수을 마시면 활성 산소를 없애고 근육과 신경도 조절해 준다는데 미네랄 생수를 마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미네랄'이 풍부한 생수처럼 수돗물도 '미네랄'이 풍부한 물처럼 만들 수 있어요~ 물을 끊일 때 '보리'나 '결명자' 둥굴레 등을 넣고 끊여 식히면 '미네랄'이 두배 가량이 많아져서 미네랄'이 풍부한 맛있는 물이 된단다.

 

물을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나~ 물을 너무 많이 마셨나 봐~배탈이 난적도 있는데 하루에 어느 정도의 물을 마셔야 좋은걸까?

 

물을 너무 많이 마셔어 않은 사람이 있는데 콩팥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저염식을 하는 사람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물을 많이 마시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단다.

 

우리가 하루에 물의 량을 얼마나 마셔야 되는걸까?

 

하루에 마셔야 하는 물의 량은 본인 체중에 30밀리리터를 곱해서 마시면 된다고 하는데 내 몸 체중이 70kg이니까 2.1리터를 마시면 되겠구나~

 

물을 마시지 말아야 할 때가 있을까?

 

식사할 때는 물을 가급적 물을 많이 마시면 않된단다. 식사를 하면서 섭취한 음식으로 인해서 위가 커지게 되는데 물을 마시면 위가 너무 팽배해지고 위 액(소화효소)가 희석되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면 좋지 않다고 한다.

 

잠자리에 들기전에 물을 마시면 좋을까 나쁠까?

 

동맥경화 질환이 있는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에 탈수가 되어 혈액을 점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자는 중에나 아침에 심혈관 발생 사고가 많이 생긴다고 하던데. 이런 동맥경화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잠자리에 들기전 물을 마셔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단다.

 

건강을 생각하여 미네랄'이 풍부하고 맛있는 물을 마셔야 한다며 비싼 생수를 마셔야 되는 것은 아니다.수돗물을 여러가지를 이용해 끊여서 마신다면 수입 생수보다  미네랄'도 더 풍부하고 맛있는 물을 마실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