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다이어트 식품 뇌졸중 장기능 상실 유발 의약품 검출 주의

건강한 생활

요즘 해외 직구가 유행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값이 국내보다 싸다보니 묻지마 해외 직구가 늘어가고 있는데 해외 인터넷과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건강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을 구매 할 때는 주의하여야겟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국내에서 해외 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 14 종류의 구입하여 성분을 검사한 결과 사용금지 의약품이 검출되었는데 뇌졸중이나 장기 상실을 유발하는 의약품이 들어있었다고 하네요.

사용금지 의약품을 검출된 것을 보면 뇌졸중,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고 과다 복용 시에는 복통, 만성변비'나 장기능 상실까지 유발하는 '센노사이드' 가 검출되었다 합니다.

 

시부트민'은 중국산, 신앤슬림' 인도산, 슬리맥스15, 리다, 등에서 검출되었는데 특히 중국에서 수입된 '슬림 퍼팩트 암'에서는 시부트라민'과 '센노사이드'가 모두 검출되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이들 다이어트 식품은 미국이나 캐나다 등에서는 리콜 조치가 되어 판매하지 않고 있는데 국내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 웹사이트에서 구입할 수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들 다이어트 제품들은 부작용이 심각해 리콜 조치된 제품인데도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 직구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을 할 수가 있었고 인터넷 블로그나 메신저를 통해 구입을 한다고 하는 것을 보면 암암리에 소비자들에게 판매히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보다 값이 싸다고 건강식품이나 다이어트 식품을 아무거나 구입해 사용하다 보면 정말 끔직한 부작용이 유발될 수가 있으니까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할 때는 성분 등을 꼼꼼이 살펴보고 구입을 하여야 겠습니다.

 

해외직구 건강식품, 다이어트 식품 제품은 성분을 꼼꼼히 살려보고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