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여객기 추락 승객 189명 사망 추정

투데이 이슈/국제 뉴스

29일 현지시간 오전 6시 20분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승객 189명을 태우고 자카르타 하타 국제공항을 이륙한 뒤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해상에 추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JT 610편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하타 국제공항을 이륙해 방카섬 팡칼피안 으로 향한지 13분 만에 해상에 추락했고 라이언에어 여객기에 타고 있던 189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장,은 JT 610편 라이언에어 여객기에 대해 관제소가 오전 6시 50분에 보고를 받았는데

내용은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관제탑에 회항을 요청하였는데 곧바로 통신 두절이 되었다는 보고을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추락한 지점은 자카르타와 인접한 리젠시 앞 바다로 확인되었고 인도네시아 국가구조수색청은 구조작업을 하고 있는데 발견된 것은 여객기 잔해와 승객의 소지품 등이 발견되었고 승객이 한 사람도 발견되지 않고 있어 승객 189명 모두 숨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국가재난방지청,과 국가구조수색대,가 선박과 헬기 등을 투입해 구조에 온 힘을 다 하고 있다고 밝혔고 추락한 라이언에어 여객기에 탑승한 승객은 인도네시아 현지인으로 외국인은 탑승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답니다.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우리 국민은 라이언에어 여객기에 탑승하지 하지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는데 계속 확인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2014년 12월 28일 에어아시아 QZ편 8501편 여객기가 승객과 승무원 162명을 태우고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공항을 이륙해 싱가포르로 가던 중 통신 두절이 되고 바다에 추락해 참사가 발생했는데 또 다시 인도네시아 여객기가 통신이 두절되고 바다에 추락한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에어아시아 사고 항공기에 탑승했던 한국인 부부가 시신이 아기띠를 부여잡고 있는 상태로 시신이 수습되었다고 해 우리 국민들이 많이 슬퍼한 일이 있었습니다..

2014년 12월 에어아시아 사고 보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