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예약 대행사이트 피해 예약변경 취소 환불해주지 않아 피해 급증 주의보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요즘은 해외 여행지 호텔을 예약하기 위해 최저가 대행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비교해 호텔예약을 하기 때문에 호텔예약 대행사이트 많이들 이용합니다.

 

그런데 최근 대행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였다가 예약호텔 변경이 되거나 여행지 변경으로 변경을 하지 못하고 환불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네요.

 

피해 사례를 보면 호텔예약 대행사이트를 통해 호텔예약금을 주고 신혼 여행지 호텔예약을 하였지만 예약직후 일정을 바꾸기 위해 취소 요청을 하였지만 특가 상품이라며 예약금 환불을 거절하며 전액 위약금을 물어주어야 하는 상황까지 되는 피해를 보았다고 합니다.

 

또 피해 사례는 여행지 호텔을 이용했던 경험이 있던 호텔을 예약했지만 여행지 현지에 도착을 하여보니 다른 호텔로 변경되어 있었고 호텔이 예약이 되어있지 않아 황당하고 난처했지만 피해 배상을 받을 수 없었다고 하네요.

 

 

호텔예약 대행사이트 정말 많지요.사이트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 국내 사업자가 운영하는 걸로 알고 호텔예약을 하지만 많은 사이트들이 해외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트가 많고 국내에 사무실이 없어 피해 보상은 물론이고 환불도 받을 수 없어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많다고 하네요.

 

피해 사례를 보면 결재대금을 환불해 주지 않는 경우가 전체 70%로 가장 많고 호텔예약이 되어있지 않거나 다른 호텔로 예약이 되어있어 피해를 입는 경우라고 합니다.

 

해외 사업자가 국내에서 영업 활동을 하는 경우 관계기관에 신고를 하고 영업을 하여야 하는데도 신고를 하지않고 불법으로 영업을 하는 업체가 많다고 하는데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아고다 등 예약사이트에 예약을 했던 여행자 피해가 급증하고 잇다네요.

 

호텔예약 대행사이트를 이용하실 때는 예약변경, 취소환불 등이 되는지 잘 살피시고 예약을 하여야 피해를 입지 않겠습니다.

 

호텔예약 대행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해 호텔예약을 하였는데 현지에 도착해 보니 호텔예약이 되지않았다면 정말 황당하고  이만저만 난처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내가 원했던 호텔이 아니고 다른 호텔로 예약되어 있어 불편 때문에 화가 나기도 하구요.

 

즐겁고 행복해야 할 해외 여행이 화나고 불편을 겪는 피해를 입는 여행이 되다면 않되겠지요. 호텔예약 대행사이트 잘 살피고 예약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