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신용카드 결재로 인한 불법 카드복제 피해가 늘어 주의해야 한다.

투데이 이슈/사회 경제

요즘 해외사이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해외 직구을 하는 분들이 많고 대부분 신용카드로 결재를 하는데 보안이 취약한 해외사이트에 입력했던 신용카드가 불법 복제되어 피해가 늘고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

 

피해 사례를 보면 조 모씨는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보다가 미국에 간적이 없는데 미국의 한 백화점에서 550달러가 결재된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고 즉시 신용카드사에 자신이 해외에 나간적이 없다는 것을 신고를 하였는데요.

신용카드사 측은 조사를 통해 조 모씨가 해외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입력한 신용카드 정보가 유출되어 불법 복제된 신용카드로 결재가 되었다는 것을 알림으로서 조모 씨는 피해를 예방할 수가 있었습니다.

 

최근 불법 복제 카드로 피해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 해외 온라인 거래나 해외 게임 사이트 등에서 자신도 모르게 결재가 일어나는 피해가 늘고있고 해외직구가 많아지면서 해킹 범죄자들이 보안이 취약한 해외직구 사이트를 공격해 신용카드 정보를 빼내 신용카드를 불법 복제하는 범죄가 급증하고 있답니다.

 

요즘 해외직구가 늘면서 해외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서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결재를 하는데 보안이 취약한 해외사이트가 해킹 당하면 자신의 카드 정보가 유출될 수가 있고 카드 복제로 인한 피해를 볼 수가 있으니 주의해야 되겠습니다.

 

신용카드 불법 복제 범죄가 갈 수록 지능화 되어가고 있고 해외직구나 해외 게임사이트에 신용카드로 결재를 했다가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가 해킹 당해 해외에 나간적이 없는데 신용카드 결재가 이루어져 피해를 본다면 얼마나 황당하겠어요.

 

신용카드 불법 복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려면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바로 알 수 있는 문자 알림서비스 받고 자신이 사용하지 않은 신용카드 결재가 이루어졌다면 카드대금 결재일 전에 즉시 신용카드사에 신고하면 조사를 통해 불법 결재된 대금이 청구가 되지않아 피해를 예방할 수가 있겠구요.

 

신용카드로 해외 결재 사용 계획이 없다면 해외 결재 차단 신청하거나 해외 사용 한도를 설정해 두는 것으로 카드 불법 복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겠는데요. 신용카드로 해외 결재할 때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