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객기 추락 탑승자 150명 전원 숨진 듯 한국인 탑승객은?

투데이 이슈/국제 뉴스

독일 저먼윙스 항공사 여객기가 어제 오전 11시쯤(현지시간) 추락해 탑승자 150명 전원이 숨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 시간으로 어제 저녁 7시경 독일 저먼윙스 항공사 에어버스 A320 여객기가 승객 144명 승무원 6명 등 150명을 탑승시키고 스페인 바로셀로나를 이륙해 독일 뒤셀도르프로 가던 중 이륙 50분만에 프랑스 남부 알프스 지역인 디뉴 상공에서 구조 요청을 한 뒤 레이다에서 사라졌다고 프랑스 공항 당국이 밝혔습니다.

독일 여객기가 추락한 지점은 알프스 산악지역으로 긴급 출동한 헬기 구조대가 해발 2천미터 지점에서 추락한 여객기오 추정되는 잔해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아직까지 생존자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탑승자 150명 전원이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추락한 독일 저먼윙스 항공사 A320 여객기는 24년된 여객기는 독일 루프트한자 항공사의 저가 항공사라고 합니다.

 

추락한 여객기 현장에는 프랑스와 독일 정부 관련 장관들이 급파되었으며 항공 전문가들의 합동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독일 여객기가 추락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p style="TEXT-ALIGN: justify">추락한 사고기에는 주로 독일과 스페인으로 확인되고 있는데 우리 한국인 탑승자 여부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독일 사고 여객기에 대한 테러는 없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 여객기가 고장이 아닌지 추정하고 있으며 알프스 산악 지대에 추락해 탑승객 150전원이 숨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숨진 승객들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