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효능 퇴행성 질환 뇌세포 보호 면역력 높여 마늘 부작용은?

건강한 생활

마늘은 세계에서 인정한 건강 식품일 뿐만 아니라 마늘에 함유된 알라신 성분은 종양을 억제하여 항암 작용을 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돕고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 식품인데요.

 

마늘이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뇌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효과도 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 마늘이 노화에서 오는 만성 퇴행성 질환과 흡연공해, 외상성뇌손상, 과도한 음주 등의 환경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탁월하고 뇌세포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늘에는 FruArg란 성분이 있는데 환경 스트레스가 있을 때 뇌세포 작용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하는데 이때 마늘에서 추출한 FruArg를 투여하면 일산화탄소의 양이 줄어들면서 면역세포가 환경 스트레스를 조절하게 되고FruAtg가 항산화제 생산을 촉진해 다른 뇌세포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각종 방법으로 섭취하는 건강 식품 마늘은 영양도 많지만 항암 작용 효능과 우울증 해소, 피부노화,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 저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감기 등 각종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는 면역력을 길러주고 각종 질환 등을 예방하며 항균 작용까지 하는 건강 식품인데요.

 

세계가 인정한 건강 식품인 마늘이 환경 스트레스로 오는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효능이 탁월하고 뇌세포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효과까지 있다는 것이 밝혔는데 마늘이 얼마나 좋은 건강 식품인지 알겠지요.

 

이렇게 좋은 건강 식품인 마늘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은 대부분 음식을 조리할 때 마늘이 들어가지 않는 음식은 없을 정도인데 체질에 따라 마늘이 안맞는 사람도 있지만 많이 섭취하지 않는 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마늘은 매운 맛이 있어 위장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마늘을 생으로 먹으면 위가 쓰리거나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고 위염이 발생할 수 있어 위장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마늘을 생으로 섭취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마늘의 효과를 높이려면 생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데 요즘은 마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건강 식품들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섭취하여 각종 효능과 효과를 본다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겠지요.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