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별세, 항공산업 국가적 공로 많아 애도 표한다.

투데이 이슈/우리들 투데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향년 70세가 8일 미국의 한 병원에서 수술 회복 중 별세했다고 합니다.


조양회 회장이 지난해 11월부터 미국의 한 병원에서 폐질환 수술을 받고 딸 조현아와 조현민의 병간호를 받으며 요양하던 중 폐질환이 악화되어 별세했다고 합니다.


조양호 회장 장례식은 시신운구와 장례식 준비까지 나흘에서 일주일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 가족장으로 할 것인지 한진그룹장으로 할 것인지 논의 중이라고 하네요.


조양호 회장은 지난달 27일 대한항공 주주총회에서 이사직 재임 투표결과 연임에 실패하여 대표이사직을 잃었는데 조양호 회장이 미국 한 병원에서 폐질환으로 투병하고 있었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1999년 부친 故 조중훈 회장의 뒤를 이어 한진그룹의 경영권을 이어받았고 대한항공 최고 경영자였지만 연임하지 못하게 되었는데 주주총회가 열리고 있을 때 조양호 회장은 미국의 한 병원에서 투병하고 있다 별세했다고 하는데요.


조양호 회장 한진그룹과 대한항공의 최고 경영자로 대한항공의 항공산업에 많은 노력을 했는데 지난해 11월부터 미국의 한 병원에서 투병을 하다 별세했는데 한진그룹의 발전을 위해 더 일할 수 있는 연세인데 향년 70세로 별세했다니 안타깝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20년간 한진그룹과 대한항공의 최고 경영자로 운영을 하며 항공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고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 위원장직을 맏아 평창 동계올림픽을 휼륭히 치른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른 글 더보기:김문수 촛불정부, 산불정부, 김 전 지사 망령 들으셨나요?

▶다른 글 더보기:왕진진 지명수배 특수폭행 및 협박 혐의 국속된다는 것 알았을 것이다.

▶다른 글 더보기:강용석 2심서 무죄선고 석방 대법원 재판이어질 것.

▶다른 글 더보기:김성태 딸 KT 특혜채용 의혹 사실이면 의원직 사퇴해야.

▶다른 글 더보기:오세훈 故 노회찬, 그 밥에 그 나물이 어디 망발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