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닷과 부모 잠적 어리석은 짓, 마닷 연예계에서 퇴출해야

투데이 이슈/쓴소리,단소리

마이크로 닷 (본명 신재호 26)이 생활하던 곳에서 야밤에 이사를 하고 잠적해 네티즌들의 비난이 폭발한 가운데 마닷 부모(신모 61) 부부가 뉴질랜드에서 잠적해 경찰은 사기 혐의로 인터폴 (국제형사경찰기구)에 적색수배를 내렸다고 합니다.

마닷 부모는 충북 제천에서 젖소를 기르다 친,인척에게 수 억원을 빌려 1995년 5월 당시 (5세)인 마닷을 데리고 뉴질랜드로 야반 도주했다는 피해자들의 폭로가 있었고 마닷은 사실이 아니라며 강경 대응하겠다고 했는데 뉴질랜드에 있는 부모와 연락했을 것이고 자신의 부모가 돈을 빌린 것을 시인했는지 사과와 함께 인기리에 방송되던 "도시어부" 등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였습니다.

마닷 부모도 귀국해서 경찰의 조사에 적극 협조 하겠다고 했는데 귀국을 하지 않고 잠적한 것은 자신의 죄를 알기 때문에 귀국하면 구속되기 때문에 잠적했을 것으로 봅니다.

최근 마닷은 자신이 생활하던 곳에서 야간에 이사를 하고 잠적했는데 자신의 부모가 돈을 빌려 도주한 것을 알았다면 자식된 도리로 사회적 책임 차원에서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돈을 갚아 나가면 되는 것인데 어리석게 잠적을 했습니다.

이른바 빚투, 가수 비, 마마무 휘인, 도끼, 차혜련, 한고은 등 이들 연예인은 친부모가 진 빚을 어려운 가운데에서 열심히 노력해 빚을 갚아 나갔고 이런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과 네티즌은 격려와 함께 칭찬을 했습니다.

하지만 마닷은 자신의 부모가 친,인척에게 수 억원을 빌려 뉴질랜드로 야반 도주해 사기친 돈으로 호화롭게 살았을 것이고 마닷 또한 어려움을 겪지 않고 잘 살아왔을 것이며 래퍼로 국내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얻었고 "바다어부"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 하면서 많은 돈을 벌었을 겁니다.

그런데 자신의 부모가 고향의 친,인척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해놓고 부모가 저질러 놓은 죄를 자식된 도리로서 이렇다 할 사과와 사회적 책무를 하지 않았을 뿐더러 어리석게 잠적했는데  친,인척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한 부모나 마닷은 하나도 다른 것이 없습니다.

마이크로 닷 (본명 신재호 26)은 현재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추측 하건데 이미 뉴질랜드로 출국을 했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부모가 귀국해 경찰의 조사을 받고 해명할 것처럼 해놓고 뉴질랜드에 있는 부모와 수시로 연락을 연락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범죄를 저지르고 해외로 도주하면 그 날부터 공소시효가 중지되고 귀국하면 다시 공소시효가 발효되는 것이여서 해외로 도주한 범죄자는 귀국과 동시 체포되어 죄값을 치러러야 합니다.

마닷 부모 신모 (61) 부부는 1995년 5월 뉴질랜드로 도주해 식당 등의 사업을 하며 오랜 기간 살아서 뉴질랜드 시민권자로 뉴질랜드에서 체포해도 우리 경찰이 국내에 강제로 송환할 수는 없습니다.

마닷 부모가 뉴질랜드에서 체포되면 인터폴(국제형사경찰기구)이 우리 경찰에 체포 사실을 알려오면 우리 경찰은 범죄인 인도 청구하여 뉴질랜드 사법부의 동의를 받아 국내로 송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순실 딸 정유라가 덴마크에서 체포되었지만 덴마크 사법부의 재판을 통해 국내로 송환한 것처럼 마닷 부모도 같은 절차를 해야 하고 국내로 송환하기 위해서 수년이 걸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예는 세월호 유병언 딸 유섬나의 경우인데요. 프랑스 영주권자인 유섬나를 횡령과 배임 혐의로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했고 2014년 9월에 유섬나가 파리에서 체포되었는데 우리 경찰이 프랑스 사법부에 범죄인 인도 요청을 했지만 유섬나가 한국으로 송환을 거부하며 소송을 제기해 바로 한국으로 송환을 하지 못했고 2017년 6월에 범죄인 인도 절차를 통해 프랑스 사법부의 동의를 받아 국내로 송환했으며 유섬나는 구속되어 재판을 받아왔고 지난 9월 대법원에서 징역 4년이 확정되어 현재 교도소에서 수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정유라와 유섬나 경우를 볼 때 마닷의 부모도 뉴질랜드에서 체포된다 하여도 마닷 부모가 한국으로 송환을 거부하고 소송 등을 하면 국내로 송환하기 위해서 몇 년을 기다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마닷 부모는 이런 것에 능통한 사람인 것 같아서 최대한 이용할 것이고 마닷도 부모의 말을 들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추측해 볼 수도 있으며 마닷은 생활하던 집에서 야밤에 어디론가 이사짐을 옮겼는데 마닷은 뉴질랜드로 출국했을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빚투의 연예인을 연좌제로 비난하지 말자는 글도 작성했지만 마이크로 닷 (신재호)가 야밤에 이사짐을 옮기고 잠적했다는데 분노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연예계 빚투 마닷이어 가수 비, 도끼, 휘인, 비난하지 말아야

 

유승준은 국내의 팬들에게 자신은 한국의 남자로 떳떳하게 군대에 가겠다고 약속을 해놓고 미국으로 건너가 군에 입대하지 않기 위해 미국 국적을 취득한 유승준에 배신을 당했다며 여론은 영원히 국내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라며 분노했고 아직도 유승준은 용서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공인으로 연예인 활동을 하며 국민의 사랑을 받은 마닷은 부모가 지은 죄를 자식된 도리로 사회적 책무를 다해야 하는데도 잠적했다는 것은 국민을 우습게 보는 것이나 다름없어 마이크로 닷 (신재호26) 국내 연예계에서 영원히 퇴출시켜야 합니다. 

<더 보기1:마이크로 닷과 부모 잠적 어리석은 짓마닷 연예계 사실상 퇴출

 

<더 보기2:홍수현 마이크로 닷과 결별 가슴 아픈일이지만 잘 한 것

 

<더 보기3: 마이크로 닷 합의 시도 사과없이 원금만 갚겠다? 황당하네~!

 

<더 보기4:마닷 부모 귀국해 합의하겠다.변호인 선임

 

더 보기 5: 마이크로닷 불법녹취논란 사기꾼이 하는 방법과 같은 짓.